samsung 홈멀티 에어컨 - 홈멀티, 에어컨 철거 예약이 필요합니다.
철거 안내
철거의 경우 삼성케어플러스에서 진행합니다.
(※ 이전설치(이동을 포함한 설치), 철거는 삼성전자서비스에서 진행하지 않습니다)
철거가 필요하신 경우, ☎1588-4190번 으로 연락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samsung 홈멀티 에어컨 - 네트워크 설정이 안됩니다.(2017년 이전 제품)
공유기 확인 안내(2017년 이전 제품 해당)
공유기 전원 재연결
공유기의 일시적인 오동작으로 스마트폰에서 목록 확인이 안 되는 경우에는 공유기의 전원을 뺀 후 1분 뒤에 재연결 하면 오동작이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유기 전원 재연결 후에도 동일 하다면 다른 스마트폰의 테더링(핫스팟)을 이용한 설정으로도 원인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공유기 이름, 비밀번호 확인
에어컨 뿐만 아니라 모든 Wi-Fi 연결은 연결 하고자 하는 공유기 이름, 비밀번호를 알아야만 설정이 가능 합니다.
공유기 이름, 비밀번호를 모르신다면 확인 방법은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 바랍니다.
samsung 홈멀티 에어컨 - 홈멀티, 찬바람이 나오는 시점에서 "딱" 소리가 납니다.
에어컨 부품 수축/팽창 소음 안내
차가운 온도의 냉매가스와 상온에 있는 열교환기와 만나면 순간적으로 알루미늄 재질의 열교환기가 수축이 되어 짧은 시간 동안 "딱","드르륵"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1. 제품이 수평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무풍 기능이나 바람 방향을 조절해주는 부품이 작동하는 과정에서 쩍, 드드득, 뚝뚝하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이때는 실내기가 바닥면과 수평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신 뒤 수평이 아닌 경우 고무 패드 등을 이용하여 수평을 맞춰주시면 소음이 줄어듭니다.
3. 필터가 들어가는 모델의 경우에는 필터가 잘못 끼워져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여 필터를 다시 끼워주시기 바랍니다.
4. 에어컨 구입 초기에는 제품 가동이나 정지 시에 에어컨 부품 특성에 의한 기구부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냉방 운전 중 일부 에어컨 부품에서 뚝뚝하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이는 실내기 내부 부품이 냉기에 의해 차가워지면서 수축하고 다시 팽창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6. 이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서 완화되는 자연현상으로 고장에 의한 현상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samsung 홈멀티 에어컨 - 홈멀티, 비가 온 뒤 실내로 누수가 됩니다.
조치 안내
실외에서 배관을 타고 들어와 누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누수 원인 확인 방법
외부 빗물이 에어컨 배관 및 타공(벽 구멍) 부위로 침투하는 증상으로 CS프로(엔지니어)가 방문해서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