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홈멀티 에어컨 -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 장착 및 기기 추가 방법이 궁금합니다.

삼성 홈멀티 에어컨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 장착 및 기기 추가 방법이 궁금합니다.

조치 안내

 스탠드형 에어컨에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 장착 방법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을 지원하는 스탠드형 에어컨에 동글을 장착하여 스마트 가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를 스탠드형 에어컨에 장착 방법

① 스탠드형 에어컨 상단의 동글 장착 위치 확인

 

② 장착부의 SEAL COVER UP(실 커버 업) 제거

 

 ③ 에어컨 상단의 장착 부위에 동글을 넣고 끝까지 밀어 장착

 

 

스마트홈어댑터(동글) 기기 추가 방법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가 장착된 스탠드형 에어컨을 스마트싱스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홈멀티 에어컨은 스탠드형 에어컨에 동글 장착  후, 기기 추가 시 벽걸이형 에어컨의 전원이 ON 상태인 경우,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1. 사전 준비 사항

 에어컨 전원 연결 상태 확인

고객님 댁의 무선 공유기 전원을 켜고, 인터넷 가능 상태 확인

무선 공유기(WiFi)에 스마트폰 연결

에어컨 위치에서 무선 공유기(WiFi) 신호 세기 확인

   ※ 에어컨과 무선공유기의 거리가 멀거나, 전파 방해가 있는 경우 연결이 불가할 수 있으며, 고객이 가입한 인터넷 업체를 통한 통신 환경 점검이 필요합니다.

 

에어컨에 스마트홈어댑터(동글)가 미장착된 경우, 장착 위치 확인

 

  2. 스마트싱스 지원되는기기 확인 방법

 기기 추가 과정 중 제조사 선택 후, [지원되는 기기] 항목에서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의 지원 모델 여부 확인 이 가능합니다.

 

 

 

 

 삼성 홈멀티 에어컨 - 꺼 놓은 상태에서 "틱틱" 소리가 납니다.

조치 안내 

 실내, 외기 온도의 차이가 크게 날 경우 냉매가 흐르면서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냉매 소음 확인 방법

 전원이 인가되어 있는 상태로 꺼 놓았는데 틱~틱~ 소리가 난다면 제품 이상으로 토출구 앞에 성에가 끼거나 차가우면 바람은 나오지 않으나 가동이 되고 있는 상태이므로 점검이 필요합니다.

 

 

  1. 제품이 수평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무풍 기능이나 바람 방향을 조절해주는 부품이 작동하는 과정에서 쩍, 드드득, 뚝뚝하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이때는 실내기가 바닥면과 수평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신 뒤 수평이 아닌 경우 고무 패드 등을 이용하여 수평을 맞춰주시면 소음이 줄어듭니다.

3. 필터가 들어가는 모델의 경우에는 필터가 잘못 끼워져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여 필터를 다시 끼워주시기 바랍니다.

4. 에어컨 구입 초기에는 제품 가동이나 정지 시에 에어컨 부품 특성에 의한 기구부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냉방 운전 중 일부 에어컨 부품에서 뚝뚝하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이는 실내기 내부 부품이 냉기에 의해 차가워지면서 수축하고 다시 팽창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6. 이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서 완화되는 자연현상으로 고장에 의한 현상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삼성 홈멀티 에어컨 - 홈멀티, 실내외기를 별도로 구입하고 싶습니다.

실내외기 별도 구입  안내

실외기 구입 불가 

 홈멀티 벽걸이 제품은 홈멀티용으로 개발이 된 제품으로 별도로 설치하여 동작시킬 수 있는 실외기가 개발이 되어 있지 않아 구입이 불가하므로 벽걸이 제품만 분리하여 다른 장소에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서비스에서는 제품의 수리나 소모성 자재에 대한 판매는 하고 있으나 제품의 판매는 하지 않기 때문에 재고 및 가격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습니다.

 

제품 구입 문의는 가까운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에어컨은 모델에 따라 벽걸이 추가 장착이 불가능한 모델이 있습니다.

 

또한 벽걸이 조합이 가능한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실외기의 배관 연결부에 벽걸이를 연결할 수 있는 여유 밸브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약 벽걸이 추가 장착이 가능한 모델이시라면 서비스에서는 제품의 판매는 하지 않기 때문에 가까운 가전 판매점에 구입 문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