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홈멀티 에어컨 - 홈멀티, 표시부 실외기 환기 및 환기 필요 메세지 발생

samsung 홈멀티 에어컨 - 홈멀티, 표시부 실외기 환기 및 환기 필요 메세지 발생

조치 안내 

 에러가 발생되었거나, 실외기실 환기가 안되어 실외기실의 온도가 올랐을 때 나올 수 있습니다.

 

아래의 조치 방법으로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실내 환기 알림

 환기 표시 메시지는 장마 또는 무더운 여름, 장기간 환기 없이 에어컨을 끄지 않고 사용할 경우 환기를 권장하는 알림 기능입니다.

에어컨 전원을 끄고 창문을 열어 실내 공기를 1일 3회 30분 환기 시켜주세요.

 

 

실외기 주변 장애물 확인

 '실외기 점검 필요' 문구는 실외기가 열을 방출하지 못할 때 표시됩니다.

 

실외기실 바람 토출구를 열어주거나 주변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실외기실 온도가 높으면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세요.

특히, 갤러리(주상복합 빌딩 등, 실내에 실외기 실이 따로 있는)의 문(창)을 개방해 주세요

문(창)을 닫고 운전할 경우, 보호 제어에 의해 자동으로 꺼질 수 있습니다.

 

 

 

 

 samsung 홈멀티 에어컨 - 홈멀티, 사용 중 차단기가 내려갑니다.

사용 중 차단기가 내려가는 원인 안내 

  실외기 통풍 확인

실내기 흡입구가 커튼으로 막혀 있거나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으면 외기가 열을 뿜어내지 못하면서 냉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이 없어야 합니다.

 

특히, 아파트의 경우 실외기 실(베란다)의 문이나 창문을 닫아 놓고 사용하면 냉방 성능 저하 및 꺼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실외기 실 문(또는 베란다 문)을 열어 주세요.

 

 

■ 폭염인 경우 

 폭염으로 인해, 외부 온도가 높아 실외기에서 열방출이 잘 안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 열이 식도록 햇빛가리개나 열교환기에 물을 뿌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samsung 홈멀티 에어컨 - 홈멀티 에어컨, 실외기 작동이 안됩니다.

조치 안내 

 희망온도가 높게 설정되었거나 과부하로 인한 실외기 보호 동작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제품 고장일 수 있으므로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운전모드 변경 확인

 운전모드가 냉방이 아닌 다른모드에서는 실외기가 가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운전선택 버튼을 눌러 운전모드를 냉방으로 변경해 주십시오. 

 

 

   희망온도 변경 확인

  현재온도 보다 희망온도가 높게 설정 되어 있으면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찬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회망온도를 18 ℃ 로 설정해주세요.

 

 

  실외기 보호 기능

  실외기 보호를 위하여 실외기 동작이 5초 ~ 5분까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5분 정도 기다려 주십시오.

 

 

  실외기 온도 확인

 실외기 가동 중 희망온도에 도달하지 않은 상태에서 갑자기 꺼지셨다면 실외기 내부의 온도가 상승하여 보호제어가 동작했을 수 있습니다.

 

 실외기의 온도를 내려 주시면 다시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에 물을 뿌려 주거나 통풍에 장애가 되는 물건을 정리해 주십시오.

 

 

 

 스마트 리셋 확인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 년도별 리셋 방법

   - 2012년 이후 : 무선리모컨으로 스마트리셋 실시, 전원코드 재 삽입

   - 2011년 이전 : 전원코드 재 삽입

 

 

  2) 2011년 이전 전원 리셋 방법

     - 전원 코드를 빼거나 누전차단기를 내리고 약 1분 정도 후에 올려서 작동을 시켜보세요.

 

차단기는 신발장 위나 현관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차단기의 스위치를 내린 후에 다시 올려보시고 만약 스위치가 덜렁거리거나 힘없이 떨어지는 증상이 있다면 차단기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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