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홈멀티 에어컨 - 홈멀티, E101/ER01/EA01/C101 에러 발생.

삼성 홈멀티 에어컨 - 홈멀티, E101/ER01/EA01/C101 에러 발생.

E101/ER01/EA01/C101 에러 발생 원인 안내 

아래의 방법으로 조치가 안될 경우,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실외기 전원코드 연결 확인

 1. 실외기 전원코드 연결 안되어 있을 시 실외기 코드를 꽂아주세요.

 

 실내기 주변에 실외기 전원플러그가 빠져 있다면 전원플러그를 꽂아 제품을 가동 시켜주시기 바랍니다.

 

2. 실외기 콘센트로 연결된 두꺼비집 에어컨 차단기 내려 갔을 시 콘센트로 전기가 들어오게 해 주세요.

엄지손가락 굵기 만한 검정색 전선이 실외기 전원선입니다. 콘센트에 꽂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별도로 실외기실 쪽에 꽂혀 있다면, 코드를 빼고 선풍기나 다른 전기 제품을 연결해 보시고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아파트의 경우 두꺼비집에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가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1.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분전반의 차단기 확인이 필요합니다. 분전반에서 에어컨용 차단기를 찾아 전원을 공급한 후 동작시켜 보세요.

 2. 실외기의 전원 플러그를 분리한 후 다른 가전제품을 연결해 동작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다른 가전 제품이 동작한다면 제품 이상일 수 있으므로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점검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다른 가전제품까지 동작하지 않는다면 콘센트 문제일 수 있으므로 콘센트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멀티탭 사용에 의한 용량 부족일 경우, 실외기선 굵기 정도의 멀티탭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멀티탭을 사용할 경우, 얇은 멀티탭으로 인해 용량이 부족해서 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콘센트에 직접 꽂아 주세요.

만일 환경적으로 불가한 경우, 실외기 전원선의 굵기(2.5 ㎟)와 같은 굵기의 멀티탭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가급적 콘센트에 직접 꽂으시는 것이 맞습니다.

 

(대부분 가정에서 사용하는 멀티탭의 굵기(1.0~1.5 ㎟)가 얇아 용량 부족으로 꺼짐 발생됨)

 

4. 신축 건물의 경우 대기전력 콘센트에서 대기전력을 설정한 경우 대기전력 해제 해 주세요.

신축 아파트의 경우 전력 절감을 위해 대기전력 콘센트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때 대기전력을 설정으로 한 경우 실외기에 정상 전원을 공급을 위해 해제 해 주세요.

 

※ 실외기에 전원이 들어가지 않으면 정상 동작을 못합니다. E101(C101) 점검 표시가 발생합니다.

 

■ 2014년 이후는 벽걸이 전원코드선은 대부분 없습니다.(실외 전원 연결됨)

 

■ 거실 콘센트에 꽂은 실내기 코드선(회색) 1.5 ㎟, 실외기 코드선 2.5 ㎟, 대기전력 콘센트

 

■ 베란다 등, 콘센트에 꽂은 실외기 코드선(검정) 코드선 2.5 ㎟

 

  ■ 두꺼비집 에어컨 전용 차단기

 

 

스마트 리셋 확인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 년도별 리셋 방법

   - 2012년 이후 : 무선리모컨으로 스마트리셋 실시, 전원코드 재 삽입

   - 2011년 이전 : 전원코드 재 삽입

 

 

 

 

삼성 홈멀티 에어컨 - 홈멀티, 에어컨 청소방법/세척방법이 궁금합니다.

에어컨 청소방법/세척방법 안내 

  에어컨 청소/세척 방법

  ■ 실내기 외관 청소 방법

 

 1. 운전 정지 후 실내기와 실외기의 전원을 차단해 주세요.

2. 부드러운 헝겊을 미지근한 물에 적셔 꼭 짠 후 에어컨을 닦아 주세요.

3. 에어컨의 좁은 틈새에 쌓인 먼지는 부드러운 솔로 털어 주세요.

 

※ 알칼리성 세제나 황산, 염산 또는 유기용제(시너, 등유, 아세톤 등)를 사용하여 에어컨의 표면을 닦거나 스티커 등을 붙이지 마세요.

 

실내기의 열교환기 세척 및 청소는 제품을 분해해야 하므로 엔지니어가 방문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1. 바람문은 리모컨을 사용하여 열 수 있습니다.

2. 먼저, 제품과 리모컨이 꺼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3. 리모컨이 켜져 있으면 바람문 열림 기능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4. 리모컨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 부가기능 버튼을 눌러주세요.

5. 이후 좌우 버튼을 눌러 바람문 열림 표시까지 이동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6. 제품이 꺼진 상태로 바람문만 열리게 됩니다.

7. 바람문이 열린 상태에서 청소 전용천에 물을 약간 묻혀 내부를 가볍게 문질러 닦아 주세요.

8. 청소가 끝난 후 리모컨을 이용하여 다시 한번 바람문 열림 기능을 선택하면 바람문이 닫힙니다.

 

 

 ※ 스마트 냉방세척 기능은 2018년 생산분부터 적용되었습니다.

1. 거실과 주방의 창문을 열어 환기시키고 에어컨 전원을 꺼 주세요.(습한 공기 유입시 세척능력이 향상됩니다)

 2. 리모컨의 마이크+무풍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눌러주세요.(비 음성인식 리모컨의 경우 모드+무풍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스마트 냉방세척 기능을 실행해 주세요.(동작시간 50~120분)

 4. 그럼 똑똑한 에어컨이 자동으로 에어컨 내부를 얼리고 녹이는 과정을 반복해 에어컨 내부에 쌓여 있던 먼지와 냄새를 마치 물청소하듯 자동으로 청소해 깨끗한 바람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동결 세척은 2020년 모델부터 적용되었습니다.(동결 세척 중에는 온도차에 의해 패널에서 "뚝" 소음이 나거나 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

※ 스마트 냉방세척 실행 후 실내 열교환기의 흡착된 먼지 등 오염물은 동결-해동-세정 과정을 거쳐 응축수와 함께 외부로 배출 됩니다.

※ 에어컨 속까지 스마트하게 청소해 주는 스마트 냉방세척 기능으로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분해 세척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세척 담당 부서가 별도로 운영 중입니다.

고객센터 1588-4190을 통한 에어컨 분해 세척부서를 통해 안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실외기 열교환기 청소 방법

 1. 열교환기에 먼지가 쌓이면 냉난방 효과가 떨어지므로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세요.

2. 물을 뿌려가며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 실외기 열교환기 청소가 곤란한 경우 엔지니어 방문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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