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홈멀티 에어컨 - 홈멀티, 실외기의 배관 연결부에 성에가 생겼습니다.

samsung 홈멀티 에어컨 - 홈멀티, 실외기의 배관 연결부에 성에가 생겼습니다.

조치 안내 

 에어컨 가스의 압력이 낮은 경우(냉매 가스가 부족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찬바람 유/무 확인

 배관에 성에가 발생되는 것은 냉매가 부족할 경우에 나올 수 있는 증상이나 냉매가 부족할 때에는 찬 바람이 약해지는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제품에서 차가운 바람이 정상적으로 나온다면 냉매가 부족한 것이 아니므로 제품 이상은 아닙니다.

 

 

배관 연결부 물방울 발생

 에어컨 가동 시에는 실외기에서 찬 냉매가 배관을 타고 흘러들어오기 때문에 배관연결부에 온도차에 의한 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차가운 컵에 물방울이 맺히는 증상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samsung 홈멀티 에어컨 - 홈멀티, 실내기 추가 설치 가능 여부가 궁금합니다.

 싱글형 제품 추가연결 불가능

 홈멀티(2 in 1) 제품이 아닌, 싱글형 제품은 추가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실외기에 추가 연결할 수 있는 배관 밸브도 없으며, 설령 추가로 연결을 한다 해도 실외기의 용량이 현재 연결된 실내기의 용량과 같기 때문에 제품이 정상 동작되지 않습니다.

 

실외기 한대에 2대 이상의 실내기를 연결할 수 있는 제품은 별도로 있습니다. 시스템에어컨의 경우는 실외기 용량에 따라 여러대의 실내기 연결이 가능합니다.

 

 

 

 스탠드에어컨 사용설명서 뒷쪽을 보시면 세트조합 가능 벽걸이 모델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다른 모델의 벽걸이를 추가 연결할 경우, 정상 동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델에 따라 실내기 실외기의 통신방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설령 동작된다 해도, 냉방성능을 보증할 수 없습니다.

 

 

■ 사용설명서

※ 제품크기는 최대 치수 기준입니다. 측정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판매처에 재고 확인

 재고 확인 및 구매는 가까운 삼성스토어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일, 재고가 있어 구매 가능한 경우 설치까지 같이 요청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samsung 홈멀티 에어컨 - 홈멀티, 작동 중 윙/드르륵 소리가 납니다.

조치 안내

 냉매 순환 소음 및 먼지 필터의 이물질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냉매 순환 소음

 초기 가동 시 냉매가 실내기 열교환기로 유입되고, 온도차에 의해 열교환기의 얇은 핀이 수축되면서 웅~, 드르륵~ 하는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 청소 확인

 필터에 묻어있는 먼지나 이물로 인해 공기 순환에 저항을 받으면서 소음이 날 수 있으므로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먼지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냉방능력이 떨어지고 소음이 커질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2주에 한 번씩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정면에서 보았을 때 우측 뒷면에 필터를 빼낼 수 있는 곳 위치함. 제품 모델에 따라 커버를 여는 방법이 다르므로 해당되는 모델의 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이 수평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무풍 기능이나 바람 방향을 조절해주는 부품이 작동하는 과정에서 “쩍, 드드득, 뚝뚝” 하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실내기가 바닥면과 수평으로 설치 되었는지 확인하신 뒤, 수평이 아닌 경우 고무 패드 등을 이용하여 수평을 맞춰주시면 소음이 줄어듭니다.

필터가 들어가는 모델의 경우에는 필터가 잘못 끼워져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여 필터를 다시 끼워주시기 바랍니다.

에어컨 구입 초기에는 제품 가동이나 정지 시에 에어컨 부품 특성에 의한 기구부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냉방 운전 중 일부 에어컨 부품에서 뚝뚝 하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실내기 내부 부품이 냉기에 의해 차가워지면서 수축하고 다시 팽창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구입 초기에 다소 발생할 수 있으나 이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서 완화되는 자연현상 입니다.

고장에 의한 현상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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