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홈멀티 에어컨 - 홈멀티, 스파크가 튑니다.
전기집진기 세척 방법 안내
전기집진기에 수분이나 먼지가 있을 경우 스파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 -HEPA 필터, 전기집진기 또는 PM2.5 Filter System이 적용된 모델이라면 청정기능 동작 시 "지 직~" 하면서 스파크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스파크가 발생되는 이유는, 전기집진 필터는 정전기를 발생시켜 먼지를 흡착하는 방식으로 작동하는데 이때 공기중의 먼지가 먼지가 필터에 달라 붙으면서 일부 타는 현상이 일어나면서 스파크가 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청소 후에는 흡착력이 높아 해당 증상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정면에서 보았을 때 오른쪽 후면부에 아래 사진과 같은 문구가 있다면 PM2.5 Filter System이 적용된 모델입니다.
PM2.5 Filter System은 물청소가 가능하며 큰 충격이나 파손이 없다면 반영구적으로 재사용 할 수 있는 필터입니다.
samsung 홈멀티 에어컨 - 홈멀티, 설치 후 시운전 방법이 궁금합니다.
조치 안내
시운전 모드 진입 방법 안내
시운전이 실행되지 않았을 경우(신규설치 후) 온도 표시부에 "88" 표시가 깜박이면서 에어컨 가동이 되지 않습니다.
이 때 스탠드에어컨 리모컨의 버튼중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서 "운전", "모드" 버튼을 동시에 4초간 눌러주세요.
시운전(스마트인스톨) 시작 안내
시운전(스마트인스톨)이 시작되면 "88" 표시가 사라지고 숫자가 0 부터 99까지 번갈아 표시되면서 진행됩니다.
총 소요시간은 약 7분에서 15분 정도이며 시운전(스마트인스톨)이 완료되면 제품이 한번 꺼집니다.
시운전이 끝난 후 다시 운전 버튼을 누르시면 에어컨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운전(스마트인스톨) 도중 여러 점검 과정을 거치면서 해당 과정에 점검이 필요한 경우 점검코드(에러코드)를 표시하면서 시운전이 정지됩니다.
해당 점검사항을 조치한 이후 다시 시운전(스마트인스톨)을 진행해주세요.
samsung 홈멀티 에어컨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 지원 모델 확인 및 구매 방법이 궁금합니다.
조치 안내
스마트싱스 앱을 통한 동글 지원 모델 확인 방법
스마트싱스 앱 내 '지원 기기' 메뉴에서 모델명으로 검색하여 추천(모델) 항목에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 필요' 표시로 지원 기기를 확인합니다.
■ 스마트싱스 앱 내 '지원되는 기기' 메뉴에서 스마트싱스 지원 제품 확인 방법
① 스마트싱스 앱 실행
② 하단 '메뉴' 탭 선택
③ '지원 기기' 선택
④ 우측 상단 '검색'(돋보기) 선택
⑤ 확인할 제품의 모델명 입력 후 검색
⑥ 검색 결과 모델에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 필요’ 표시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 구매 방법
오픈마켓(네이버, 다음 등)을 통해 “ HD2018KH”로 검색하여 구매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특성상 판매 가격 차이 발생)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 구매 시 주의 사항
2016년(K)향 삼성 가전 제품은 “HD2018KH” 버전 'E03' 만 사용 가능합니다.(구입 전 버전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