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선불카드 - 기존 무인충전기에서 충전이 가능한가요?
ㅇ 기존 영업소나 휴게소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충전기기와는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카드 충전이 가능한 무인기기에서 현금충전으로 가능합니다.
ex선불카드 -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카드와 하이플러스카드는 다른지?
ㅇ 하이플러스카드는 한국도로공사와 별개의 민간법인에서 발행하는 선불카드로 한국도로공사가 발행하는 하이패스카드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ㅇ 하이플러스카드와 달리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카드는 현금으로만 충전이 가능하며(모바일 충전 앱인 ‘스마터치’를 통해서는 신용카드로 충전 가능), 무기명 카드로 판매되는 것이 원칙이고 기명카드 전환은 홈페이지(www.hipass.co.kr)에서만 가능합니다.
ex선불카드 - 영업소 사무실에서 선불하이패스카드를 구입, 충전할 수 없는지?
ㅇ 고객이 카드 구매, 충전을 위하여 사무실 방문 시 차로 급변경 등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위험을 예방하고, 스마트톨링 도입에 맞추어 고속도로 영업소 변화와 더불어 휴게소 중심의 고객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지므로,
영업소 사무실(차로)에서는 카드를 구입 및 충전 할 수 없으며, 휴게소에서 선불하이패스카드 판매, 충전 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향후 휴게소 이외에 편의점, 무인발급충전기 등 카드 판매 및 충전 장소를 확대시킬 계획입니다.
ex선불카드 - 모바일앱에서만 신용카드 충전이 가능한 이유는?
ㅇ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카드는 현금충전만을 원칙으로 하고있으나, 모바일상의 경우 실물(현금)을 입금하여 충전할 수 없으므로 계좌이체와 결제는 최소한의 수단으로 운영합니다.
(모바일충전 예정)
ex선불카드 -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카드는 현금충전만 시행하는 이유는?
ㅇ 선불하이패스카드는 현금이용고객에 한해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하이패스카드에 현금을 넣어두고 사용하는 개념으로 신용카드에 의한 충전사용의 취지와는 맞지 않습니다.
ㅇ 선불카드인 티머니, 캐시비, 레일플러스, 한페이, 유페이 등 다양한 기업에서도 현금으로만 충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ex선불카드 - 카드거래내역 확인은?
ㅇ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홈페이지(www.hipass.co.kr)에서 카드등록 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선불카드 - 콜센터(유선)를 통한 카드거래내역 조회가 불가한 이유는?
ㅇ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www.hipass.co.kr)에서 카드등록 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선불카드 - 회원비밀번호 분실시 확인방법은?
ㅇ 회원님의 정보보호를 위해 기존의 비밀번호는 카드 홈페이지에서 일정한 인증을 거친 후 비밀번호 찾기 또는 비밀번호 변경 메뉴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출처: 하이패스 홈페이지
FAQ: https://www.hipass.co.kr/board/select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