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홈멀티에어컨 - 홈멀티, 냉방 시 실외기 배관 연결부에 물이 흐릅니다.

삼성 홈멀티 에어컨 - 홈멀티, 냉방 시 실외기 배관 연결부에 물이 흐릅니다.
실외기 배관 연결부 또는 실외기 바닥으로 물이 떨어져요
  ■ 이런 원인 일 수 있어요
 온도 차이에 의한 이슬 맺힘(결로) 증상입니다.

 실외기의 배관 연결 부위는 에어컨 점검을 위해 배관이 노출되어 있으며 냉방 동작할 때 차가운 냉매가 순환하게 되면 배관이 차가워지면서 주위 온도의 차이에 의해 배관 연결부 또는 실외기 내부에서 이슬이 맺혀 바닥으로 물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는 에어컨 작동 중 정상적으로 발생 할 수 있는 증상으로 고장은 아닙니다.

 ■ 이렇게 해결해 볼 수 있어요
  - 떨어지는 물이 많아 불편할 경우, 배관이 노출되지 않도록 배관 연결 부위를 수건, 천 등으로 감싸주시면 떨어지는 물 양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홈멀티, 온도 표시부에 E425, C425 에러 발생

온도 표시부에 E425, C425 에러 발생 원인 안내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년도별 리셋 방법
  -2012년 이후 : 무선리모컨으로 스마트 리셋 실시, 전원코드 재 삽입

  - 2011년 이전 : 전원코드 재 삽입  



1) 20 12년 이후 스마트 리셋 방법  


   - 2012년 :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V] 버튼 5초  

   - 2013년: [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V] 버튼 5초  

   - 2014년~2015년 : [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V] 버튼 5초  

   - 2016년 ~2017년 : [ 확인]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무풍] 버튼 & [바람세기] 버튼 5초  

   - 2018년 (음성인식) : [무풍]+[모드] 5초

   - 2018년(일반) : [무풍]+[제습] 5초

   - 2019년(음성인식) : [무풍]+[청정] 5초

   - 2019년 (일반) : [ 무풍]+[청정] 5초   

스마트 리셋은 전원코드를 뺏다 꼽는것과 같은 조치 방법입니다.  



2) 2011년 이전 전원 리셋 방법  


   - 전원 코드를 빼거나 누전차단기를 내리고 약 1분 정도 후에 올려서 작동을 시켜 보세요.

      차단기는 신발장 위나 현관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차단기의 스위치를 내린 후에 다시 올려보시고 만약 스위치가 덜렁거리거나 힘없이 떨어지는 증상이 있다면 차단기의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조치가 되지 않는다면, 출장서비스 예약을 통해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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