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스탠드 에어컨 - 홈멀티, 스마트싱스 앱(어플) 설치 방법이 궁금합니다
조치 안내
스마트 홈 서비스 지원 종료 공지
2022년 1월 앱스토어에서 스마트 홈 어플 삭제 되었습니다.
(단, 기존에 스마트 홈 설치되어 있는 경우 사용가능 (삭제시 다운로드 불가))
스마트싱스 지원가능 스펙(2024년 6월 24일 버젼)
- 안드로이드 10 이상, RAM size 3 GB 이상
- 아이폰 14.0 이상, RAM size 2 GB 이상
※ 스마트싱스앱은 사용성 및 성능 개선을 위해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용가능 안드로이드 버젼 필수적으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 휴대폰 안드로이드 버젼 확인 방법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안드로이드 버젼
※ 사용설명서에 기록되어 있는 스마트싱스 안드로이드 버전은 에어컨 제품 출시 시점으로 작성된 내용으로 현재 기준 안드로이드 버젼 필수적으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설치 방법
■ 안드로이드폰
플레이스토어(또는 갤럭시 스토어)에서 한글 또는 영문으로 '스마트싱스'로 검색하여 설치
■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한글 또는 영문으로 '스마트싱스'로 검색하여 설치
※ 위치 기반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위치정보는 '항상 허용' 권장
홈멀티, 스마트싱스 기기 카드에 오프라인 표시가 나옵니다
스마트싱스 기기 카드에 오프라인 표시가 나오지 않는 원인 안내
기기의 전원이 분리 또는 네트워크(Wi-Fi 공유기) 연결이 끊길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기(실내기)의 전원 상태 확인
기기에 전원을 연결하여 전원대기 상태 유지(전원 ON 상태는 아니여도 전원 코드를 연결하여 대기 상태 유지)
네트워크(Wi-Fi 공유기) 연결 상태 복구 확인
휴대폰을 댁내의 Wi-Fi 공유기에 연결 후 인터넷 접속을 확인하세요.
■ 인터넷이 가능한 경우
오프라인이 발생한 기기 카드를 제거한 후 기기 추가를 진행하세요.
■ 인터넷이 불가능한 경우
Wi-Fi 공유기의 전원코드를 분리 후 5초 뒤 재연결하고, 30초 후 공유기 램프에 불이 깜박일 때 인터넷 접속을 확인하세요.
가입한 인터넷을 통한 Wi-Fi 점검
휴대폰을 댁내 Wi-Fi 공유기에 연결해도 인터넷 접속이 불가한 경우에는 가입한 인터넷 업체를 통한 무선(Wi-Fi) 통신환경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