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홈멀티 에어컨 -홈멀티, 실내기 누수/바닥에 물이 생깁니다.
실내기 누수/바닥에 물이 생기는 원인 안내
배수 펌프가 고장 난 경우 서비스 주체 안내 (배수 펌프가 설치된 경우에 한함)
스탠드에어컨 (홈멀티, 스탠드 단독)은 삼성전자서비스에서 서비스를 시행하지만 배수 펌프는 별도 구매품입니다. (즉 삼성전자서비스 대상 제품이 아닙니다)
- 당사에서 제조, 판매하지 않습니다.
- 제품을 설치할 때 설치 엔지니어의 판단에 의해 설치 당사자인 고객님과 협의 후 별도 제품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삼성케어플러스)
- 배수 펌프의 고장 점검, 또는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배수 펌프 제조회사 통하여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배수 펌프 진단 불가, 배수 펌프 관련 부품 없어 수리 불가)
- 배수 펌프 제조사는 배수 펌프에 부착된 제조사 명을 참고하세요.
- 제조사 별로 배수 펌프의 모양은 서로 틀릴 수 있으며 제조사명, 전화번호가 적혀있는 라벨의 위치도 제품별로 서로 틀릴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 필터 청소 상태 및 습도로 인한 가능성 안내
먼지거름 필터에 먼지가 많으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 필터를 청소 해 주시고 바람날개를 회전시켜 주세요.
(바람 날개를 장시간 고정 상태로 운전하게 되면 이슬이 맺힐 수 있음)
※ 먼지거름필터 청소 안내(동영상) ← 클릭하세요.
또한 습도가 높은 날 발생될 수 있으니, 희망온도를 실내온도와 차이를 줄여 주시고 제습운전을 해주세요.
추가로, 선풍기를 같이 작동시켜 실내 공기가 빠른 대류가 일어나도록 해 주셔도 좋겠습니다.
배수호스 위치 확인
배수호스가 일부 구간이 윗 방향으로 되어 있거나, 눌려있거나 꺽여 있으면 누수의 원인이 되므로 자연배수가 잘 되도록 정리해 줍니다.
이 때는 배수호스가 아래 방향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1. 먼저 냉방 시 발생하는 응축수가 배출되는 배수 호스가 아래 방향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배수 호스의 일부 구간이 위 방향으로 되어있는 경우 응축수가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않아 실내기 내부로 역류할 수 있습니다.
3. 이때는 배수호스가 아래 방향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해주시면 역류 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배수 호스 상태 확인
호스 끝 부분이 물에 잠겨 있거나 이물질에 의해서 막혀 있으면 자연배수가 되지 않아 물이 역류되어 누수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스탠드 에어컨 - 에어컨, 자가 점검으로 무더운 여름을 미리 대비하세요.
에어컨 자가 점검 방법 및 문제점 해결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STEP 1.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에어컨 전원이 빠져 있거나 차단기가 내려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벽면 콘센트에 전원 연결
✓ 문어발식 멀티탭 사용 금지
✓ 차단기 스위치 ON 확인
(상세 내용은 오른쪽 '∨' 버튼을 눌러서 확인하세요)
STEP 2. 리모컨 작동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으로 리모컨 작동 상태를 점검해 주세요.
✓ 리모컨 발신부 센서 점검
✓ LCD 표시창 확인
✓ 리모컨 페어링 하기(일반에어컨)
✓ 실내기 선택(시스템에어컨)
(상세 내용은 오른쪽 '∨' 버튼을 눌러서 확인하세요)
STEP 3. 실외기의 통풍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실외기 주변 짐을 정리하고 실외기실 창문을 열어주세요.
✓ 실외기 주변 점검 확인
(상세 내용은 오른쪽 '∨' 버튼을 눌러서 확인하세요)
STEP 4. 에어컨 필터를 점검해 주세요.
에어컨 필터에 있는 먼지 제거 후 물 세척하여 그늘에서 건조시켜 주세요.
✓ 먼지거름 필터 분리/세척 방법
(상세 내용은 오른쪽 '∨' 버튼을 눌러서 확인하세요)
STEP 5. 에어컨 냉방 상태를 점검해 주세요.
냉방 작동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인공지능 진단
✓ 리모컨으로 냉방 점검
(상세 내용은 오른쪽 '∨' 버튼을 눌러서 확인하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