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OINT - L.POINT 가족합산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1. L.POINT 가족합산이란?
L.POINT 가족 합산을 신청하시면 가족간에 포인트를 합산하여 풍부한 L.POINT의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 L.POINT 합산대상 가족 범위
본인의 조부모, 부모, 형제자매, 배우자, 배우자 부모, 자녀, 사위/며느리까지 L.POINT 가족합산 신청이 가능하며 본인을 포함하여 최대 5명까지 가능합니다.
3. L.POINT 가족합산 신청 방법
현재 가족합산 신규 신청은 불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 <포인트 가족합산 변경 안내>를 참고해주세요.
4. 가족합산 해제
가족합산 해제는 엘포인트 고객센터(1899-8900)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해제 요청 본인만 해제 가능
L.POINT - 현금, 상품권, 다른 신용카드로 결제해도 L.POINT가 적립 되나요?
모든 결제수단을 이용하셔도 L.POINT카드를 제시하시거나, 본인 명의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L.POINT가 적립됩니다.
(단, L.POINT 사용금액에 대해서는 적립되지 않습니다)
L.POINT - L.POINT 1회 사용 한도가 있나요?
L.POINT는 잔여포인트 내에서 1회 최대 200만P까지 사용 가능하여, 제휴사에 따라 사용단위 및 사용한도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L.POINT - L.POINT 유효기간과 사용순서는 어떻게되나요?
포인트 중 유효기간이 짧은 포인트가 우선적으로 사용됩니다. 유효기간이 같다면 가족 합산 여부 또는 적립하신 제휴사, 혹은 포인트의 유형(충전, 상품권 전환) 등의 기준에 따라 먼저 사용 됩니다.
▣ L.POINT 유효기간
제휴사 L.POINT: 5년 / 롯데카드 L.POINT 및 동전적립 L.POINT: 유효기간 없음 / 단기소멸 L.POINT: 이벤트 내용에 따라 상이
L.POINT - L.POINT 사용 취소하였는데 포인트가 복원되지 않습니다.
제휴사별로 L.POINT 복원 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제휴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L.POINT 복원 시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POINT - L.POINT 적립이 되었는데도 왜 잔여포인트는 0으로 보이나요?
고객님의 잔여포인트가 마이너스(-)일 경우에 잔여포인트는 0으로 표시됩니다.
마이너스(-)포인트란, 고객님의 잔여포인트가 0P보다 작은 경우를 뜻합니다.
상품구매를 통해 적립받으신 L.POINT를 다른 제휴사에서 사용 후
기존에 구매한 상품을 취소하실 경우 잔여포인트가 마이너스(-)로 전환 될 수 있습니다.
▣ 예시
롯데백화점에서 상품구매하여 100p 적립 > 롯데마트에서 100p 사용 > 롯데백화점에서 상품구매 취소(적립취소) > 마이너스포인트 발생
→ 잔여포인트: 100p > 0p > (-)100p = (-)100p
마이너스(-)포인트는 추후 적립되는 포인트와 상계 됩니다.
▣ 예시
잔여포인트가 (-)300p 발생 > 롯데하이마트에서 700P 적립 > 잔여포인트 400P (-300+700)
단, 다음 각 호의 경우 마이너스 1포인트 당 1원으로 제휴사 또는 당사가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탈퇴할 경우 또는 자격상실 된 경우
2) 제휴사 또는 당사의 정책 상 마이너스 포인트 외의 방법으로 관리하기로 정한 경우
출처: L.PAY with L.POINT
많이묻는 질문: https://www.lpoint.com/app/center/LHDB100100.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