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모바일 판앱 [판앱] 내글이 오늘의 톡이 되었는지, 베플이 되었는지 궁금해요.
판앱은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오늘의 톡 선정 알림, 베플 선정 알림, 내글에 댓글 알림, 내 댓글의 답글 알림 소식을 놓치지 않고 바로바로 체크할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알림을 진동으로 바꾸거나, 끄고 싶을 때에는 My 메뉴 > 알림 설정에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네이트 모바일 판앱 [판앱] 내가 쓰고 있는 판앱이 최신 버전인지 궁금해요.
MY 메뉴로 들어가서 프로그램 정보를 누르시면 내가 쓰고 있는 앱이 최신버전인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최신버전이 아닐 경우, 바로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으니 편리하게 사용하세요.
네이트 모바일 판앱 [판앱] 알림을 끄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알림을 진동으로 바꾸거나, 끄고 싶을 때에는 My 메뉴 > 알림 설정에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네이트 모바일 판앱 [판앱] 즐겨찾기는 어떻게 하나요?
매일 매일 보고 싶은 카테고리가 있으신가요?
My 메뉴 > 즐겨찾기 설정 아래 쪽 '전체 카테고리 보기' 버튼을 누르신 후 원하는 카테고리나 채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즐겨찾기 하고 싶은 카테고리나 채널을 누르고 들어가면 화면 위쪽에 별모양이 들어간 즐겨찾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시면 즐겨찾기에 저장됩니다.
네이트 모바일 판앱 [판앱] 내가 쓴글이 수정되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내가 쓴 글이 수정되지 않을 경우,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지 확인해주십시오.
1) PC에서 작성한 (이미지) 첨부가 되어 있는 글일 경우에는 PC에서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2) 모바일에서 작성한 이미지 첨부가 되어 있는 글을 PC에서 수정한 경우 모바일에서는 다시 수정이 불가하며, PC에서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네이트 [로그인] 로그인 시 본인확인 페이지가 뜨는데요. 왜 본인확인 해야 하나요?
로그인 시 본인확인 페이지가 뜨는 경우는
평상시와 다른 로그인 환경에서 접속을 하거나 타인의 도용 시도가 감지되어 계정 보호를 위해 차단된 것입니다.
평상시와 다른 로그인 환경에서 접속을 하신 경우라면 본인확인 후 비밀번호 변경 후 정상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타인의 도용 시도로 인한 경우라면 안전한 계정 관리를 위하여 본인확인 후 조금 더 안전한 비밀번호로 재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접속 환경이 매번 다른 경우(PC방이나 잦은 여행 등으로 로그인 환경이 고정적이지 않은 경우)나
로그인 시 본인확인을 원하지 않는 회원님들께서는
[로그인 > 고객센터 > 회원정보 > 개인정보 보호관리 > 아이디 지키기 서비스]를 '설정하지 않음'으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아이디 지키기를 설정하지 않을 경우, 아이디 도용에 따른 각종 피해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으니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3가지 방법으로 본인확인 후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명의로 인증
실명인증 회원에 한해 휴대폰 인증이 가능합니다.
단, 법인 명의 및 해외 통신사 휴대폰은 인증이 불가합니다.
2.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인증
회원님의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인증번호를 받아서 본인확인이 가능합니다.
3. 등록된 이메일로 인증
회원님의 등록된 이메일로 인증번호를 받아서 본인확인이 가능합니다.
위 3가지 방법으로 본인확인이 불가한 경우, 아래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 로그인 시 본인확인 페이지 내 본인확인 방법으로 인증할 수 없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개인정보 및 사생활 보호를 위한 비밀번호 이렇게 사용해주세요.
ㆍ 비밀번호는 문자+숫자+특수문자의 형태로 혼합해서 사용해주세요.
ㆍ ID 및 이메일 등과 같거나 포함 된 비밀번호 사용은 피해주세요.
ㆍ 단일 문자열, 연속 문자열 등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하지 마세요.
ㆍ 주민등록번호, 생일, 학번,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와 유사하거나 추측이 용이한 비밀번호는 피해주세요.
ㆍ 타 사이트의 비밀번호와 같으면 도용되거나 유출 될 위험이 있으니, 주기적으로 변경하여 사용해주세요.
네이트 [로그인] 로그인 시 본인확인 페이지 내 본인확인 방법으로 인증할 수 없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로그인 시 본인확인 페이지에서 본인확인 방법(휴대폰, 가입 정보)으로 어려우신 경우, 아래 요청 정보 및 서류를 첨부하여 고객센터 문의하기로 보내 주시면 본인 확인 후 처리해드립니다.
[본인 확인 절차]
본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아이핀 가능합니다.
핸드폰으로 수신하신 URL에서 선택하신 본인 확인 수단에 따라 인증을 완료해 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드립니다.
[ 요청 정보 ]
1) 가입자 ID / 성함 :
2) 가입 시 등록한 생년월일 :
3) 본인 확인 인증 수단 : (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아이핀 중 선택)
* 휴대폰 인증 시 통신사 이용계약 증빙 서류 반드시 첨부
* 아이핀 인증 시 I-PIN 센터에서 발급 받은 아이핀이 반드시 있어야 함
4) 본인 인증 확인 URL 받으실 휴대폰 번호 :
5) 구체적인 문의 내용 : 로그인 시 [스스로 지키는 개인정보] 본인 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없어 문의
* 아이핀으로 본인 확인을 원하실 경우, 반드시 I-PIN 센터에서 발급 받은 아이핀이 있어야 본인 확인 인증 가능합니다.
*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하실 경우에는 보안 강화를 위해
해당 휴대폰의 이용계약 증빙 서류/원부 증명서를 함께 첨부해주셔야 합니다.
이를 보내 주시지 않을 경우에는 문의 내용을 처리해 드릴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계약 증빙 서류는 이용하는 해당 통신사 홈페이지 또는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성함,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가 보이도록 발급받아 스캔하거나 촬영하여 파일을 메일에 첨부하거나 팩스를 통해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팩스로 서류 보내주실 경우 ]
아이디, 연락처, 문의 내용을 꼭 기재해 주셔야 하며 해당 내용을 기재해 주시지 않는 경우 도움을 드릴 수 없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현재 해외에 계셔서 직접 본인 확인이 어려운 경우, 해외 신분증을 첨부해주세요.
(1개월 미만 해외 체류 및 거주자의 경우 예외)
* 신분증(해외 계신 분은 해외 신분증)에서 이름, 생년월일, 성별, 해당 신분증의 유효기간이 모두 확인되어야 하며, 그 외 주소, 등록 번호, 여권 번호 등 기타 개인정보는 모두 지우거나 가린 상태여야 합니다.
◈보내는 방법◈
- 팩스 : 02-869-4227
- 이메일 : help_desk@nate.com
◈통신사별 원부 증명서 발급 방법◈
1. SKT : 통신사 홈페이지 또는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발급
2. KT : 통신사 홈페이지 또는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발급
3. LG :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발급
4. 별정 통신사 :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발급
출처: 네이트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