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회원정보] 아이디/비밀번호가 맞는데도 로그인이 안돼요.

nate [회원정보] 아이디/비밀번호가 맞는데도 로그인이 안돼요.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정확하지만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이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① Caps Lock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②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인터넷 익스플로러 > 도구 > 인터넷 옵션 > 임시 인터넷 파일]에서 쿠키삭제
[인터넷 익스플로러 > 도구 > 인터넷 옵션 > 임시 인터넷 파일]에서 파일삭제(오프라인 항목 포함)
 
이러한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면, [인터넷 옵션 > 설정]에서 저장된 페이지의 버전 확인을
[페이지를 열때 마다]로 수정.

③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 확인
[제어판 > 인터넷 옵션 > 보안 설정]에서 [기본 수준]으로 선택한 후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이 항목이 없다면 브라우저를 6.0으로 업데이트 해주세요)]에서 편집
→ nate.com 입력 → 허용 버튼 클릭.

또는 PC에 보안 프로그램이나 방화벽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한 뒤,

보안 프로그램을 실행중인 경우 작동을 중지시키고 접속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④ Edge 만 로그인 되지 않는지 확인
평소 잘 로그인 해서 사용하고 있고 Chrome 및 IE 브라우저는 정상 로그인 되나

Edge 만 로그인 되지 않는다면

[Edge > 설정 > 기본 브라우저]에서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항목에서 [허용 안 함] 선택 후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nate [회원정보] 엠팔(empal) 메일 사용자인데 로그인이 안돼요.

엠팔 메일 사용자들께서는 로그인 시
아이디 뒤에 @empas.com 을 정확히 입력해 주셔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참고로 엠팔(empal.com)은 엠파스 메일의 서비스 명칭이며, 현재는 엠파스 메일 송수신을 위한 주소로 사용되고 있으나 로그인을 위한 정확한 아이디는 id@empas.com 입니다.

 





nate [회원정보] 로그인 시 매번 그림문자 입력을 하라고 합니다.
로그인 시 아래와 같이 그림 문자를 함께 입력하는 페이지가 뜨는 경우는
로그인에 10회 이상 실패한 경우입니다.

직접 로그인을 실패한 적이 없으나 해당 페이지가 뜬다면
타인이 아이디를 착각했거나 혹은 도용을 목적으로 로그인 시도를 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의 도용 의심 로그인 시도가 많을 경우, 안전한 계정 보호를 위하여 해외IP 로그인 차단 설정도 이용해보시고,
안전한 개인정보 및 사생활 보호를 위하여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 해외에서의 도용의심 로그인이 많을 경우, 해외 IP로그인 차단 설정을 이용해보세요.

해외IP로그인 차단을 설정할 경우
해외IP로 접속하는 경우 회원 정보에 등록된 휴대폰 또는 이메일을 통해서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로그인할 수 있도록 계정을 보호합니다.

 
해외IP로그인 차단 설정 시 최대5개까지 등록한 국가에 대해 로그인 허용을 할 수 있으며, 별도 등록이 없을 경우 모든 해외IP의 로그인이 차단됩니다.
해외 사용자의 경우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은 예외 설정을 해주세요.


- 비밀번호는 문자+숫자+특수문자의 형태로 혼합해서 사용해주세요.
- ID 및 이메일 등과 같거나 포함 된 비밀번호 사용은 피해주세요.
- 단일 문자열, 연속 문자열 등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하지 마세요.
- 주민등록번호, 생일, 학번,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와 유사하거나 추측이 용이한 비밀번호는 피해주세요.
- 타 사이트의 비밀번호와 같으면 도용되거나 유출 될 위험이 있으니, 주기적으로 변경하여 사용해주세요.


출처: nate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we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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