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문자서비스] 무료문자 - 네이트온이 아니라 nate.com에서 보내는 문자메시지는 유료인가요?
nate.com 웹에서 제공했던 무료 문자메시지 서비스는 2004년 3월 1일자로 유료화되었습니다.
네이트온에서만 매달 무료 문자 메시지를 제공합니다. (정회원 100건, 준회원 10건)
[네이트 문자서비스] 무료문자- T WORLD 회원이 아니면 더 이상 무료 문자메시지를 이용할 수 없나요?
무료 문자메시지는 T WORLD 회원이 아닌 경우도 문자 메시지 창 좌측 메뉴 중 [무료문자 신청]을 누르고 무료 회원 인증을 받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실명인증이 어려운 외국인 회원과 법인회원, 휴대폰이 없어 인증번호를 받을 수 없는 회원과 단말 속성 확인이 불가한 OMD 단말기를 이용하는 회원은 무료문자 이용이 불가합니다.)
[네이트 문자서비스] 무료 문자메시지 인증은 매달 받아야 하나요?
무료 문자메시지는 한 번 인증하시면 매달 다시 인증을 받을 필요 없이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중복 인증되어 실사용자 외에 나머지 네이트 아이디의 무료 문자 인증 내역이 삭제된 경우는 다시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네이트 문자서비스] 네이트온 무료 문자메시지 건수와 관계없이 별도로 T WORLD 웹사이트에서도 이용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무료 문자메시지는 T WORLD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으나 인증된 정보가 같은 경우 무료 문자 건수는 네이트온과 통합 관리되므로 건수가 동시에 차감됩니다.
ex) 네이트온에서 무료 문자메시지 10건을 이용하여 남은 무료 문자메시지 건수가 40건이라면 T WORLD 웹사이트에서도 남은 무료 문자메시지가 40건이 됩니다.
여기서 추가로 30건을 이용하여 무료 문자메시지가 10건이 남았다면, 네이트온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문자메시지는 10건이 됩니다.
[네이트 문자서비스] 남은 무료문자메시지 건수가 다르게 표시됩니다.
무료 문자메시지는 T WORLD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인증된 정보가 같은 경우 무료 문자 건수는 통합 관리되므로 건수가 동시에 차감됩니다.
만일 무료 문자메시지의 건수가 다르게 확인된다면 아래의 경우는 아닌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T WORLD 사이트에서 이용한 것은 아닌지.
2. 다른 네이트 아이디에 중복 인증되어 함께 사용 중인 것은 아닌지.
3. 준회원이나 미인증으로 되어 있지는 않은지.
[네이트 문자서비스] 무료문자 100건을 사용하고 추가로 더 사용하려고 충전을 했는데 사용이 안 돼요.
네이트캐쉬나 문자 쿠폰을 이용하여 문자를 전송하는 경우는 무료 문자를 모두 이용한 후 다시 새 창을 열어야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문자 창을 닫은 후 다시 새 창으로 실행하여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정회원의 경우 한 달에 제공되는 무료건수가 100건으로 정해져 있는데 하루에 한 PC에서 여러 아이디로 100건 이상 무료 발송을 하면 스팸성으로 판단하여 동보전송은 불가능하고 한 건씩만 전송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 회원 탈퇴를 하더라도 PC의 IP가 관리되어 추후 재가입 하더라도 스팸 차단이 되기 때문에 동보전송은 불가능하고 한 건씩만 전송이 됩니다.
하루에 100건 이상 무료건수를 사용하여 발송을 하지 않았는데도 이용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신속하게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네이트 문자서비스] 무료문자- 외국인이고 휴대폰이 없으면 무료 문자를 이용할 수 없나요?
무료 문자를 제공받으려면 네이트온에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실명인증을 거쳐야만 합니다.
그러므로 외국인인 경우는 실명인증이 안 되어 무료 문자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법인회원과 휴대폰을 소지하지 않은 회원, OMD 단말기 이용하는(알뜰폰) 회원의 경우에도 인증을 받을 수 없어 무료 문자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출처: NATE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