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e 메일] [메일앱] 휴대폰 단말기에서 네이트 메일앱을 삭제하면 개인정보는 모두 지워지나요?
단말기에서 네이트 메일앱을 삭제하셔도 회원가입 시 당사에 보관된 개인정보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삭제를 원하실 경우, 계정을 삭제 (회원탈퇴) 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 문자서비스] 전송이 실패하는 경우는 어떤 경우이며 이때 건수와 과금된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전송 실패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주로 수신자가 휴대폰을 꺼둔 상태이거나 통화 불능지역에 있을 경우,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어 그 번호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네트워크나 전송서버 장애인 경우 등에 발생합니다.
전송 실패인 경우 무료건수 및 과금된 금액은 최대 6시간 안에 환불처리 됩니다.
[네이트 문자서비스] 네이트온에서 무료 문자메시지를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네이트온 PC 버전에서 문자메시지를 전송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네이트온 메인 화면 좌측의 [퀵런치 메뉴 > 문자 아이콘] 클릭
2. 친구목록에서 문자메시지를 받을 사람의 ID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3. 네이트온 메인 화면에서 단축키 Ctrl+H 클릭
문자메시지와 관련된 다른 사항은 PC버전 사용방법의 문자보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 문자서비스] 보내는 번호(회신번호)의 설정 기준과 변경 방법을 알고 싶어요.
SKT, KT, LGU+ 각각 이용하는 통신사 인증을 하면 자동으로 보내는 번호에 등록이 됩니다.
스팸 및 스미싱 인한 고객 피해 방지를 위하여 2015년 4월 16일부로 발신번호변작 정책이 시행되어 현재 발신번호는 임의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네이트 문자서비스] 문자메시지함 보관 기간은 얼마인가요?
문자메시지함 보관 기간은 최대 2개월입니다.
매월 1일이 되면 문자메시지 지난달 메시지함만 남기고 2개월 전 메시지는 삭제됩니다.
예를 들어 10월 1일이 될 경우 9월 1일부터 9월 30일 문자메시지는 지난달 메시지함에 저장되며 9월 1일 이전에 저장된 메시지는 삭제됩니다.
장기 보관해야 할 문자메시지의 경우는 장기보관함에 최대 100개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장기 보관함에 저장된 메시지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네이트 문자서비스] 전송 가능한 메시지 건수에 제한이 있나요? 한 달에 몇 건의 메시지 전송이 가능한가요?
스팸 메시지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네이트온 아이디당 월 최대 5,000건으로 메시지 발송 건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만약 스팸 메시지가 아니라 수신자의 동의절차를 거쳐 발송되는 메시지의 경우 네이트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소정의 절차를 통해 월 전송건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출처: NATE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