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문자서비스] 준회원은 MMS 이용이 불가능 한가요?
준회원도 MMS 모든 기능이 이용 가능합니다.
단, 수신자가 KT / LGU+인 경우에는 전송 시스템 규격의 차이로 전송이 불가능 하며, 정회원에게 제공되는 무료전송 건수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네이트 문자서비스] 수신이라고 나오지만 실제로 전송이 안됐어요?
그룹전송의 경우, 문자를 받는 단말기 쪽에서 즉시 문자를 수신할 수 없는 경우는 (예를 들면 전화기가 꺼져 있다던지, 수신이 불가능한 지역에 있는 경우)
통신사에 따라 5~12시간동안 전송시도를 한 후 그때까지도 메시지를 받을 수 없는 경우에 한하여 실패 처리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요금 정산도 문자 전송이 완료된 후에 하게 되므로, 정산이 끝나기 전까지는 문자전송/실패 건수와 금액이 다소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전송시도 시간 이내에 모든 문자메시지 전송이 성공한다면 정산은 바로 이루어 집니다.)
[네이트 문자서비스] 주소록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주소록 변경은 sms 전송 창에서 할 수 없습니다.
[네이트 메일 > 주소록]에서 주소록 추가, 수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네이트 문자서비스] 휴대폰 번호 변경 또는 이통사 변경시 기존에 구매한 문자쿠폰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휴대폰 번호(이동통신사)를 변경 하더라도 기존에 구매한 문자쿠폰은 그대로 사용가능합니다.
문자쿠폰은 휴대폰 번호별 부여 상품이 아니라 네이트온 아이디별로 구매하여 사용하는 상품이므로,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더라도 네이트온 문자메시지창에서 그대로 잔여 문자쿠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 문자서비스] 문자 쿠폰이란 무엇인가요?
문자쿠폰은 네이트캐쉬를 이용해 문자 패키지를 선 구매하고, 문자를 전송할 때마다 구입한 건수를 차감해가는 새로운 개념의 문자요금 체계입니다.
문자쿠폰을 통해 문자를 발송하게 되면 단문(SMS)전송 시 건당 20원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웹 네이트 문자메시지, 네이트온 문자메시지 모두 이용가능)
단, 컬러메일(LMS/MMS) 전송 시에는 이용이 불가능하며, 문자쿠폰 구매 후 한 건이라도 사용할 경우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자세한내용은 [네이트웹 문자메시지 > 문자상품 충전/구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이트 문자서비스] 폰메시지- 선불카드 이용자는 폰과금을 이용할 수 없나요?
선불 요금제 이용자는 폰 과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로 이용하고자 하시면 네이트캐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네이트 문자서비스] 폰메시지- 일반 메시지(SMS)를 발송하였는데, SMS로 수신 되지 않았습니다.
2013년 10월 2일부터 SKT회원 문자 발송, 준회원 그룹발송이 70자(140byte)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타사 폰이나 특정 폰에서는 140byte의 SMS를 지원하지 않아 SMS 두개로 나뉘어 수신되거나 LMS로 수신되는 경우가 있지만, 발송은 SMS로 되었기 때문에 SMS 금액으로 차감됩니다.
출처: NATE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