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문자서비스 [무료문자] 사용한 적이 없는데 문자가 왜 70건으로 보이죠?

NATE 문자서비스 [무료문자] 사용한 적이 없는데 문자가 왜 70건으로 보이죠?
우선, T WORLD 등급이 변경되지는 않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T WORLD 정회원에게는 월 100건, 준회원에게는 월 10건의 무료 문자메시지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T WORLD 의 계정정보가 유출되었을 경우 타인이 회원님의 T WORLD 계정으로 인증을 받아서 무료 문자를 사용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시면 신속하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NATE 문자서비스 [무료문자] 무료문자 건수를 그룹전송시에도 이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무료문자 건수는 [폰메시지] 메뉴내 메시지 전송시에만 이용가능합니다.






NATE 문자서비스 [무료문자] 기존에 무료 100건을 이용했는데 미인증 회원이라고 합니다.
무료 문자는 인증이 안 되었거나 중복 인증된 경우 실사용자 외에 나머지 네이트 아이디의 무료 문자 인증 내역이 삭제되어 [미인증]으로 나타나고 이용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미인증]으로 확인되는 경우 [무료 문자 신청]을 통해 인증을 다시 받으신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NATE 문자서비스 [무료문자] T WORLD 정회원인데 무료문자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2006년 4월 1일부터 무료문자메시지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T WORLD 정회원이라도 네이트온에서 SKT 회원 인증을 별도로 받아야 무료문자메시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온 문자메시창 좌측 무료문자 신청 메뉴를 이용하여 SKT 회원 인증을 받으면 무료문자메시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SKT 가입 명의자와 실사용자 모두에게 지급되던 무료문자는 4월 1일 정책 변경과 함께 한 회선에 1명의 이용자에게만 무료문자메시지를 제공하게 됩니다.





NATE 문자서비스 [무료문자] 무료문자건수를 이용해 문자메시지 전송이 가능한가요?

무료문자 건수를 통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1건당 무료건수 1건 소진)
폰메시지창에서 SMS와 MMS 전송시 사용 가능하나, 그룹전송은 무료문자 건수로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NATE 문자서비스 [무료문자] 제 명의의 SKT 휴대폰이 2대가 있는데요, 무료문자 각각 100건씩 이용할 수 있나요?

SKT 휴대폰을 이용하는 경우는 100건을 다 사용한 후 문자메시지 창 메뉴의 인증번호 변경을 클릭하여 기존에 인증이 안 된 휴대폰으로 재인증을 하시면 새로운 문자메시지 100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NATE 문자서비스 [무료문자] 실명인증 시 등록되지 않은 주민등록번호라고 나옵니다.
실명인증은 회원님께서 입력한 정보와 실명인증기관에 등록된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 실명인증기관이란?
은행연합회에서 집중되는 금융권의 신용 정보와 한국신용평가정보 신용정보 회사인 비금융권정보가 결합된 실명인증 정보입니다.

그러므로 실명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는 회원님의 정보가 실명인증기관에 등록되지 않았거나, 혹은 등록되었더라도 내용이 잘못 기입되어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회원님께서 직접 실명인증기관을 통해 정정신청을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아래 실명인증기관을 통해 회원님의 실명정보를 등록하신 후 2~3일(영업일 기준) 정도가 지나면 정상적으로 실명확인이 가능합니다.


출처: 네이트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