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네이트온] 네트워크 연결오류가 나면서 로그인을 할 수 없습니다.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네트워크 환경에 방화벽이 설치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 메뉴 > 환경설정 > 고급설정 > 네트워크 연결설정]에서 '프록시 서버 사용'에 체크하고 HTTP프록시를 선택하신 후 '웹 브라우저 설정값 가져오기'를 클릭 하시거나, 직접 서버/포트/사용자/암호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SOCKS 버전4 또는 SOCK 버전5는 “웹 브라우저 설정값 가져오기” 버튼이 없습니다.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서버/포트/사용자/암호 정보를 직접 입력해 주세요.
그래도 접속이 안 되실 경우, 우선 다음과 같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사용 중인 OS 의 종류가 Windows Vista / Windows 7 사용자의 경우 다음 과정을 진행해 주시고 Windows XP 포함 하위 OS사용자는 다음 과정을 생략 합니다.
[제어판>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함 > 텔넷 클라이언트 체크 > 확인(설치)
[확인 방법]
1. 윈도우키+r 키(win2000 이하의 OS를 사용하신다면 command를 입력하여 주세요)를 입력하여 명령 프롬프트창을 열어주세요.
2. telnet dpl.nate.com 5004을 입력하시고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1~2분 경과 후에 호스트에 연결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3. 2번 과정을 거친 후 다시 동일하게 telnet pri.nate.com 80을 입력하시고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1~2분 경과 후에 호스트에 연결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는지 부탁 드립니다.)
4. 3번 과정을 거친 후 다시 동일하게 telnet prs.nate.com 1863을 입력하시고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1~2분 경과 후에 호스트에 연결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연결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올 경우, 고객님의 네트워크 환경에 방화벽이 설치되었다는 의미입니다.
가정에서 사용하시는 경우 인터넷 공유기에서 해당 포트가 막혀있지 않은지, 방화벽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그 외의 환경이시라면 네트워크관리자에게 해당 포트를 열어달라고 문의하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 [네이트온] 메시지를 삭제하고 싶습니다.
메시지 창에서 삭제하고 싶은 메시지를 선택한 후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시면 말풍선 메뉴가 나타납니다.
말풍선 메뉴의 [삭제하기] 를 선택하시면 메시지가 삭제되며 나의 화면과 상대방의 화면에서 모두에서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라고 표시됩니다.
발송한 사진, 파일도 같은 방법으로 삭제하실 수 있으며, 삭제된 파일은 파일함에서도 사라집니다.
※ 삭제된 메시지는 복구가 불가하오니 주의해주세요.
네이트 [네이트온] 주의 대화방이 무엇인가요?
주의 대화방이란 단체 메시지 방에 설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고객사나 직장 상사 등과 같이 대화에 주의가 필요한 단체방에 표시하여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실수에 대비할 수 있는 설정입니다.
[단체 메시지 방 > 상단 메뉴 버튼 클릭 > 주의 필요 설정 클릭] 하시면 설정됩니다.
주의 대화방으로 설정되면 “대화에 주의가 필요한 방입니다.”라는 문구가 내 화면에만 표시됩니다.
이후에 주의 필요 설정을 해제하고 싶으실 경우, [해당 단체 메시지방 > 상단 메뉴 버튼 클릭 > 주의 필요 해제 클릭] 하시면 곧바로 해제됩니다.
네이트 [네이트온] 받은 메시지에 답장을 보낼 수도 있나요?
받은 메시지 마다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대화창에서 답장을 보내고 싶으시면 메시지의 위치에서 마우스오버하거나,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시면 답장 메뉴가 나타납니다.
답장 메뉴를 선탁하시면 답장 메시지를입력할 수있습니다.
메시지를 보내듯이 답장 내용을 입력하신 후 메시지를 발송하시면 대화중인 메시지창에 메시지 원문과 함께 답장하신 내용이 표시 됩니다.
출처: nate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