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e [네이트온] 네이트온 설치 도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네이트 [네이트온] 네이트온 설치 도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네이트온 설치 도중  “오류가 설치 프로그램 실행 중에 발생했습니다.” 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윈도에 설치되어 있는 installshield(인스톨쉴드) 프로그램의 손상 등의 원인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installshield(인스톨쉴드)를 재설치 해야 하며,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재설치 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먼저 네이트온이 실행 되고 있다면, 네이트온 상단 메뉴의 [파일] → [네이트온 종료] 메뉴를 이용하여 네이트온을 종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바탕화면의 [내 컴퓨터] 클릭하십시오.
3. [C: 드라이브] → [Program Files] → [Common Files] → [InstallShield] → [Professional] → [RunTime] 순서로 이동해 주십시오.
4. [RunTime] 폴더에 있는  [11] 폴더를 삭제하십시오.
5. 컴퓨터를 재부팅 하십시오.




네이트 [네이트온] 네이트온을 사용하는 도중에 자주 끊어집니다.

현재 인터넷 연결이 불안한 상태인 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프록시 서버, 인터넷 공유기, 방화벽 사용 환경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으니 PC와 인터넷 모뎀을 다시 재접속한 후에 메신저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자세한 사항은 회원님께서 사용하시는 곳의 정보(회사, 집 등)와 인터넷 연결 상황을 확인하신 후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 [네이트온] 네이트온 실행 후 갑자기 사라집니다.

네이트온 아이콘을 클릭해도 갑자기 네이트온 화면이 나오지 않고 실행조차 되지 않는 문제는,

 "Win32/Bagle.worm.P"라는 웜바이러스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윈도우 작업 관리자의 프로세스 탭에서 directs.exe 가 발견된다면 이 웜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이 확실합니다.
웜바이러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바이러스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직접 파일 삭제 : 작업 관리자에서 직접 프로세스를 종료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레지스트리 편집기도 실행되자마자 종료되기 때문에 명령 프롬프트 모드로 부팅 해서 system32 폴더 안의  directs.exe 파일과 directs.exeopen 파일을 지우고 재부팅 시킵니다.

    (명령 프롬프트 모드로 부팅 하는 방법은 윈도 98/ME/2000/XP인 경우 처음 PC를 켜고 부팅이 시작될 때 F8키를 눌러서  부팅 선택 모드가 나오도록 합니다.  거기에서 "안전 모드(명령 프롬프트 사용)"을 선택합니다.)

2.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이용 :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이 있으면 최신엔진으로 업데이트 후 검사를 하면 치료가 됩니다.
    참고로 이 바이러스는 윈도우의 보안 취약점을 통해 배포되므로 이 바이러스가 걸리신 분은 물론이며 걸리지 않으신 분들도 반드시 아래의 방법으로 윈도의 보안 업데이트를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3.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후 → 상단 메뉴 중 '도구' → 'Windows Update'를 선택합니다.
4. 3.과 같이 실행 후 안내되는 메시지에 따라 권장하는 '윈도 보안 업데이트'를 받도록 합니다.

그래도 해결할 수 없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세요.




네이트 [네이트온] 네이트온을 삭제하고 싶습니다.
1. [윈도우 시작] → [프로그램] → [네이트온] → [네이트온 삭제]를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삭제됩니다.
이후에 다시 설치하면 언제든지 네이트온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윈도우 시작] → [설정] → [앱] → [앱 및 기능]를 실행합니다.
네이트온을 선택하고 프로그램 제거를 실행하여 네이트온을 제거합니다.







네이트 [네이트온] 로그인 중 “인증서 오류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노출 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노출된 메시지에 따라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서버 인증서 또는 체인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PC에 설정된 시각이 현재시각과 다르게 설정되어 있을 경우인증서 유효시간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PC에 설정된 시간을 변경하지 않으면 계속 안내창이 노출 되며 올바른 로그인을 위해 PC 시각을 변경한 후 다시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PC에 설정된 시각이 현재 시각과 같다면 인증서가 설치 되어있지 않거나 변조 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니 아래와 같이 인증서 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루트 인증서의 신뢰성을 확인 할 수 없습니다.” 또는 “서버 인증서를 인증할 수 없거나 변조되었습니다.”
PC에 신뢰된 루트 인증서가 설치 되어있지 않거나, 임의로 인증서를 삭제 했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인증서를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인증서 설치를 진행하였으나 지속적으로 네이트온 로그인에 어려움이 있으실 경우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출처: nate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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