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월드] 요금제 자주하는 질문] 선택약정 할인제도 가입 중에는 USIM 기변 불가한가요?

[SKT 요금제 자주하는 질문] 선택약정 할인제도 가입 중에는 USIM 기변 불가한가요?
'18. 3. 5(월)부터 선택약정 USIM 기변 전면 허용으로 변경되어 USIM 기변 가능합니다.

즉, 지원금 수혜이력이 있는 단말이든, 타사에서 선택약정 가입 중인 단말이든 USIM 기변 가능합니다.


[SKT 요금제 자주하는 질문][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선물하기 이용방법을 알려주세요.
·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모바일 T world
☞ 모바일 T world 로그인 > 공유/충전/리필 >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휴대폰 SMS인증)

2. T world 사이트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 T > 납부/충전 > 공유/충전/리필 > T끼리 데이터 선물 > 휴대폰 번호 입력 및 SMS인증

3. SK텔레콤 지점/대리점 방문 및 고객센터(1599-0011번(유료) 또는 SKT 휴대폰에서 지역번호 없이 114번(무료))로 요청


[SKT 요금제 자주하는 질문]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는 별도 부가서비스 가입 후 이용해야 하나요?
아니요. 데이터 선물 가능 요금제 이용 고객이 자신의 기본제공 데이터를 SKT 이동전화 이용 고객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별도 부가서비스 가입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 가능 채널 : 지점 / 대리점 / 고객센터 / 온라인 T world / 모바일 T world App
 

[SKT 요금제 자주하는 질문] 홈페이지(T world)에서의 기기변경 시 유의사항을 알려주세요.
네, T world 에서 기기변경 시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T world 사이트에서 기기변경 시 SMS 또는 범용/금융(은행,카드,보험) 공인인증서 인증 후 기기변경 가능
- T world 사이트에서 기기변경은 일 2회, 월10회까지 가능
- T world 에서 기기변경 후 일부 단말기에서는 변경된 단말기가 인식되지 않을 수 있으며, 변경된 단말기가 인식되지 않을 경우 지점/대리점 방문하여 처리 필요
- 휴대폰을 할부로 구입한 경우 기기변경 후에도 휴대폰 할부는 지속 유지됨
- 개통일 기준으로 다음달 말일까지는 기기변경 제한
예시) '15. 9월 중에 개통했다면 '15.10.31까지 기기변경 제한
- OMD 단말기 → OMD 단말기로 기기변경 시에는 기간 제한 없이 변경 가능
- 중고기기 또는 OMD기기로 변경 시에는 T기본약정/약정위약금2 위약금이 발생되지 않으나, 해당 단말에 대한 보조금 등의 지급 수혜 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위약금 상세정보는 가입정보 조회/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 기기변경을 위한 부가서비스 해지 시, 일부 상품은 별도해제 필요
- 기기변경 시 스팸필터링 서비스(무료) 자동 가입됨(USIM 기변은 제외)
- 부가서비스 해지는 "사용중인 부가서비스/폰꾸미기"에서 처리가능하며, 해당 메뉴에서 해지 불가한 부가서비스는 고객센터로 문의 필요
- 기기변경 시 변경될 기기에 따라서 사용중인 요금상품이 전환될 수 있으니, 완료 후 적합한 요금상품으로 변경 필요
- '휴대폰 세팅 방법 보기'에서 보유 중인 휴대폰 모델의 세팅 방법 확인 가능
- WCDMA 휴대폰 기기변경 시, 반드시 기기변경 신청 기입 및 확인버튼 클릭 완료 후 USIM카드를 이동 필요
- 단말기 별 USIM 사이즈가 다를 수 있으며, 변경 전/후 단말기의 USIM 사이즈가 동일한지 확인 필요(USIM 사이즈가 다를 경우, 가까운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구입 필요)
- 아이폰4 모델부터는 Micro USIM, 아이폰5 모델은 Nano USIM을 장착해야 이용 가능

- 현 사용 중인 단말기 상태가 '전산기변'인 경우에만 기기변경 신청 가능('USIM기변', 'USIM단독'인 경우에는 변경 불가)
- PDA 단말기로 PDA 요금상품 또는 부가서비스를 사용 중일 경우 일반 휴대폰으로 기기변 불가
- 아이키즈 전용폰 사용고객(만12세미만)은 아이키즈 전용폰만 기기변경 가능
- SCH-V920, SCH-W110, SCH-W120, LG-SW2000 휴대폰 이용자는 T world에서 기기변경 불가(지점/대리점 방문 필요)
- 선불이동전화(PPS) 사용 고객은 기기변경 불가.
- 사용이력이 없는 USIM카드로는 세대간 기기변경(CDMA ↔ WCDMA) 불가.
- 011, 017, 016, 018, 019 번호 이용고객은 010번호로 번호변경 후 세대간 기기변경(CDMA ↔ WCDMA) 가능.
- 로밍 서비스 신청 중인 경우 세대간 기기변경(CDMA ↔ WCDMA) 불가.
- 미납요금이 있을 경우 T world에서는 세대간 기기변경(CDMA ↔ WCDMA) 불가.
- 군개인(SP2), 경찰개인(NP2) 고객은 기기변경 불가.
- 팅요금제 가입 고객은 일부 단말기로 기기변경 제한.



[SKT 요금제 자주하는 질문]팅요금제충전선물 서비스의 선물조르기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팅요금제충전선물 서비스의 선물조르기 이용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 T > 데이터/통화 관리 > 팅/ZEM 플랜/안심음성 요금 충전 .

[모바일]
- 전체메뉴(三) > 나의 데이터/통화 클릭 > 나의 데이터/통화 화면 내 하단[데이터 조르기] 버튼 선택.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