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E 문자서비스] 그룹메시지- 그룹전송 기능을 이용할 경우 1건으로 계산되나요?

[네이트 문자서비스] 그룹메시지- 그룹전송 기능을 이용할 경우 1건으로 계산되나요?
아니요. 동보전송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 10분에게 전송을 하면 10건으로 계산됩니다.
10건의 동보전송을 보내기 위해서는 10건의 무료전송 건수나 200원의 네이트 캐쉬가 필요합니다.




[네이트 문자서비스] 그룹메시지- 수신이라고 나오지만 실제로 전송이 안됐어요?

그룹전송의 경우, 문자를 받는 단말기 쪽에서 즉시 문자를 수신할 수 없는 경우는 (예를 들면 전화기가 꺼져 있다던지, 수신이 불가능한 지역에 있는 경우)
통신사에 따라 5~12시간동안 전송시도를 한 후 그때까지도 메시지를 받을 수 없는 경우에 한하여 실패 처리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요금 정산도 문자 전송이 완료된 후에 하게 되므로,
정산이 끝나기 전까지는 문자전송/실패 건수와 금액이 다소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전송시도 시간 이내에 모든 문자메시지 전송이 성공한다면 정산은 바로 이루어 집니다.)






[네이트 문자서비스] 네이트온 그룹전송은 몇 명까지 전송할 수 있나요?

그룹전송은 한 번에 최대 500명(일 500건)까지 동시 전송이 가능하며, 네이트캐쉬로 결제할 경우 전송 건수당 요금이 달라집니다.

SKT 인증회원은 단문(SMS)메시지와 LMS/MMS 포함하여 일 500건 까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KT/LGU+ 인증회원은 단문(SMS)메시지에 한해서만 일 500건 까지 전송이 가능하며, LMS/MMS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네이트 문자서비스] 그룹메시지- 문자메시지 이용 시 '이전 전송건 처리중입니다.' 라고 나오면서 전송이 되지 않아요.

문자메시지 전송 후 다시 발송할 때 [이전 전송 건이 처리중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자메시지 전송 시 [보내기]버튼 클릭 후 정상적인 상태라면 [SMS 발송완료]라는 발송완료 확인창이 나타나는데, 발송완료 확인창이 나타나지 않거나 해당 창이 다 열리지 않은 상태에서 [닫기]버튼을 클릭하여 그냥 창을 닫은 경우, 이전 전송건이 처리중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발송완료 확인창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팝업 차단 프로그램이 실행중인것은 아닌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사용하고 있는 OS(Win 98, me, 2000, XP등)의 서비스 팩 및 IE(익스플로러 7.0이상)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2. 팝업 차단용 프로그램 또는 툴바가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 후, 팝업 차단 기능을 멈추고 문자창을 클릭합니다.

     팝업 제거 프로그램은 드림위즈 툴바, 구글 툴바, 시만텍 안티바이러스, 기타 백신 프로그램 등 인터넷 관련 프로그램의 일부 기능으로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대다수이며, [해당 프로그램의 옵션 관련부분]을 확인해보면 팝업 차단 프로그램 제거에 대한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이용하는 OS 버전이 Window XP 사용자이며, SP2를 설치했을 경우, 인터넷 상단 메뉴 중  [도구 > 팝업 차단]에서 [팝업 차단 사용안함] 설정 후 다시 한 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문자 1건을 전송하고 발송완료 확인창이 모두 열린 후 하단의 [닫기]버튼을 눌러 다른 문자메시지를 전송하거나 열려있는 문자메시지창을 닫고 다시 열어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트 문자서비스] 보낸메시지함에서 '대기' 상태로 나와요.

수신자의 핸드폰 전원이 꺼져있거나 수신이 어려운 지역에 있는 경우 보낸메시지함의 메시지 전송상태가 [대기]로 표시됩니다.

다만,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하는 휴대폰인 경우 문자가 착신전환 되어도 [대기]상태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24시간동안 메시지 재전송을 시도하였으나 실패하는 경우 최종적으로 [실패]상태가 되고 차감되었던 네이트캐쉬는 다시 복원됩니다.




[네이트 문자서비스] 그룹메시지- 전송이 실패하는 경우는 어떤 경우이며 이때 건수와 과금된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전송 실패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주로 수신자가 휴대폰을 꺼둔 상태이거나 통화 불능지역에 있을 경우,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어 그 번호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네트워크나 전송서버 장애인 경우 등에 발생합니다.

전송 실패인 경우 무료건수 및 과금된 금액은 최대 6시간 안에 환불처리 됩니다.



출처: NATE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