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메일] 메일 발송 시, 보낸 사람 이름을 다르게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nate mail] 메일 발송 시, 보낸 사람 이름을 다르게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환경설정 > 메일기본관리 > 메일 쓰기]을 선택합니다.

'보내는 사람 이름' 의 입력란에 이름을 입력하신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nate mail] 메일 자동분류를 설정해서 사용하고 싶어요.

■ 메일 자동분류란?
수신되는 메일에 조건을 지정할 수 있으며, 설정 된 조건에 따라 지정된 메일함으로 자동 이동됩니다.

수신되는 메일을 각각의 메일함으로 이동시킬 필요없이, 자동으로 분류되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메일 자동분류 설정 방법
1. [환경설정 > 메일함관리 > 메일 자동분류]로 이동합니다.
  쏟아지는 광고, SNS 메일을 자동으로 분류해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자동분류추가를 원할때는 자동분류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분류추가 이미지가 나타나고 원하는 규칙을 적용하면 됩니다.




[nate mail] 보낸 사람 주소 설정 기능이란 무엇인가요?

보내는 사람 주소 설정에서 선택한 메일 주소가 [메일쓰기 > 보낸 사람] 항목에 기본으로 제공되어, 발송 메일 주소와 답장을 받는 메일 주소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보낸 주소 설정 방법
[환경설정 > 메일기본관리]으로 이동합니다.

보낸 사람 주소는 현재 내 메일계정으로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보낸 사람 주소를 다른 주소로 설정하고 싶은 경우 해당 주소를 선택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 기본 메일 주소로 설정 : 본인의 네이트 로그인 ID의 메일 주소
- 폰넘버 메일 주소로 설정 : 환경설정 > 폰넘버 메일에 설정된 메일 주소(폰넘버 메일 설정된 경우 제공)

이후부터 메일쓰기 > 보낸 사람에 기본 선택되어 메일 발송 및 답장 받는 메일로 제공됩니다.

※ 환경설정 내보내는 사람 주소 설정은 폰넘버 메일을 설정하신 회원님일 경우에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 별도 외부메일계정으로 등록된 메일 주소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nate mail] 메일 자동분류 규칙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나요?

1. [환경설정 > 스팸클린설정 > 자동분류] 를 선택합니다.

* 규칙 삭제

2. 자동분류 조건 목록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조건 우측의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하신 자동분류 조건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알림창에서 [확인]을 클릭하면, 해당 조건이 삭제됩니다.

* 규칙 수정

3. 자동분류 조건 목록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조건 우측의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설정한 조건 중 수정이 필요한 항목의 입력값 및 옵션을 수정합니다.

5. 수정 후 하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된 설정값이 저장됩니다.





[nate mail] 장기간 메일 확인이 불가능한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장기간 메일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부재중 자동응답을 설정해놓으면 수신된 메일에 알림 메시지가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1. [환경설정 > 기본설정 > 부재중 자동응답]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사용여부 설정’에서 [사용함]을 선택해주세요.
3. 부재 기간, 메일수신 여부, 자동응답 선택 옵션을 체크해주세요.

* 자동응답 선택 설정
- ‘기본 메시지’ 선택 시 네이트 메일에서 제공하는 기본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내 답장메일’ 선택 시 발송할 메시지를 에디터로 직접 편집할 수 있습니다.
- ‘답장하지 않습니다.’선택 시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4.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내용이 저장됩니다.

네이트 메일은 부재중 자동응답 설정기간 동안 네이트 메일에 접속하지 않아도 휴면처리 되지 않습니다.

단, 부재중 기간이 끝나면 네이트 메일의 휴면정책이 동일하게 적용되니,

부재중 자동응답 설정을 해 두어도 한번씩 네이트 메일에 접속해 메일을 확인해 주세요.


출처: 네이트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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