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로밍 - 해외에서도 발신 번호 표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네, 따로 가입하지 않아도 로밍 시 발신 번호 표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로밍 - 데이터 로밍 요금제 이용 중에 제휴 통신사가 아닌 다른 통신사의 망에 연결되면, 데이터 로밍 요금이 추가로 청구되나요?
아니요, 제휴 통신사가 아닌 다른 통신사의 망에 연결되면 데이터 로밍이 자동 차단됩니다. 이에 따라 데이터 로밍 요금제의 기본요금 외에 추가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T로밍 - 해외 로밍 중인 A 번호가 국내에 있는 B 번호로 착신전환하면 로밍 수신 요금이 청구되나요?
· 최종 착신되는 B 번호가 국내에 있으면 로밍 수신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단, 착신전환 상한 정지를 해제하고 이용 중인 경우에는 로밍 중인 A 번호에 1초당 1.98원(부가세 포함)이 청구됩니다.
* 착신전환 상한 정지: 착신전환 서비스의 기본 제공 한도(음성통화 270분, SMS 1,000건) 초과 시 자동으로 착신전환이 차단되는 서비스
T로밍 - 해외에서 로밍 이용이 안 돼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외에서 로밍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다음 방법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켜 주세요.
- 휴대폰 네트워크를 다시 설정해 주세요. (T 서비스 > T 로밍 > 확인 > 수동 선택 > 사업자 선택)
- 음성통화 발신만 안 되는 경우에는 국제전화 발신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위 방법을 시도해 보아도 해결되지 않으면 T 로밍 고객센터(+82-2-6343-9000)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T로밍 - 해외 로밍 이용 후 한국에 돌아왔는데 데이터 접속이 안 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외 로밍 이용 후 국내에서 데이터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다음 방법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휴대폰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허용" 상태 확인
-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모바일 네트워크 > APN > "SK Telecom" 체크 확인
※ "SK Telecom Roaming"에 체크되어 있는 경우 데이터 접속이 되지 않음
iOS
-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셀룰러 데이터 "ON" 확인
2. 휴대폰을 껐다 켜 주세요.
위 방법을 시도해 보아도 데이터 접속이 되지 않으면 T 로밍 고객센터(02-6343-9000)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T로밍 - 갑자기 로밍 서비스 이용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님께서 체류하시는 지역의 통신망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원활하게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 로밍 고객센터(+82-2-6343-9000, SKT 로밍폰에서 발신 시 무료)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T월드[SKT] 자주하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7&serviceId=S_CMIS0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