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카드 [팝캐시비 카드] 캐시비 충전 방법을 알고 싶어요.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캐시비 충전 방법을 알고 싶어요.
캐시비 마크가 부착된 편의점 및 판매점, ATM(우리,신한,롯데ATM), 지하철 무인충전기에게 현금으로 충전 가능합니다
충전 한도는 1회 충전 시 9만원까지, 1장의 카드에 충전할 수 있는 금액은 최대 50만원 입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유통에서도 캐시비 사용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편의점(GS25, 세븐일레븐,CU, 미니스톱 등), 유통점(롯데백화점, 롯데슈퍼, 롯데마트 등), 식품점(엔젤리너스,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나뚜르팝, 빚은, 던킨도넛, 파스꾸찌, 크리스피도넛 등), 기타(주차장, 자판기, 구내식당, 종량제 등), 온라인 가맹점 등의 캐시비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만19세 생일이 지났는데 계속 청소년요금이 차감되네요?
최초 할인등록 시 생년월일이 정확히 입력되었다면 만 19세 생일부터 성인요금이 차감되어야 하는게 정상이나 혹 생년월일 등록이 실제와 상이하게 등록되었을 수 있으니 편의점에 재 방문하시여 생년월일을 다시 한번 등록하여 사용 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확인 시에도 실제와 상이하게 교통요금이 차감되는 경우, 캐시비 고객센터 1644-0006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할인 등록한 카드를 성인이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GS25 편의점을방문하시여 일반사용자분의 생년월일을 다시 등록하신 후 사용가능합니다.
이후 사용 시 일반요금 정상 차감유무 꼭 확인바랍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어린이,청소년 할인 등록 대상 연령은 어떻게 되나요?
어린이는 만6세 이상~만13세 미만, 청소년은 만13세 이상~만19세 미만으로 할인 등록 시 할인 요금 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교통 요금 과다 청구된 경우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캐시비 고객센터 (1644-0006) 및 캐시비홈페이지 교통 과요금 환불 접수하시면 상세 사용 내역 조회 후 환불 대상은 환불 접수를 도와 드리며, 환불 대상이 아닐 경우 불가 안내를 해드립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팝캐시비 할인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편의점(세븐일레븐,GS25,CU)에서 구매한 통합권종카드는 편의점에서 생년월일 등록하시면 할인 요금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합권종이 아닌 어린이,청소년으로 표기된 카드는 캐시비 홈페이지 및 ARS를 통해 할인등록 하시면 됩니다. 할인 등록은 카드 구입 후 첫 충전일로부터 10일 이내 하셔야 하며, 10일 이내 미등록 시 일반요금으로 변경되오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캐시비카드 할인등록 관련 상세내용은 캐시비 고객센터 1644-0006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버스를 이용했는데 요금이 잘못 나온것 같아요
요금이 더 부과된 부분은 사용 내역 조회 후 정확한 안내가 가능합니다. 단, 환승 전 하차 시 태그를 하지 않은 경우 환승 단절이 되어 기본요금이 재부과 됩니다. 이 경우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교통요금 관련하여 상세내용은 캐시비 고객센터 1644-0006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분실 시 환불 가능한가요?
선불교통카드는 카드에 잔액정보가 들어있기 때문에 분실 시 지갑을 분실한 것과 동일하여 잔액에 대한  환불이 불가합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파손카드 잔액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카드 외형상 고의 또는 사용상 부주의로 인해 파손 또는 훼손된 카드인 경우 가맹 편의점에 비치된 환불봉투 및 캐시비 홈페이지 환불봉투를 출력 서비스를 이용해 카드 동봉 후 우편 접수 하시면 됩니다. 파손된 카드는 카드 잔액 환불만 가능하며 계좌를 통해 환불됩니다. 단, 접수된 파손카드 중 카드번호 인식 및 확인 불가, 카드칩 파손 등으로 카드 잔액 확인이 불가 시 잔액 환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같은 버스를 갈아 타는 경우 환승되나요?
동일 노선은 환승이 불가합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고장카드 잔액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카드 외형상 이상은 없으나 기능상의 문제로 단말기에서 인식이 불가능한 카드인 경우 캐시비 가맹 편의점에 비치된 환불봉투 및 캐시비 홈페이지에서 환불봉투 출력 서비스를 이용해 카드 동봉 후 우편 접수 하시면 됩니다. 최초 충전일 기준으로 보증기간 2년 이하인 경우 카드값과 잔액을 계좌를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정상카드 잔액 환불 시 수수료가 어떻게 되나요?
편의점에서는 2만원 이하만 환불 가능하며 수수료는 500원입니다.
(잔액이 2만원 이상일 경우 신한ATM, 우리ATM, 롯데ATM에서 환불 가능합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캐시비 잔액이체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사용하던 캐시비 카드를 새로운 캐시비 카드로 교체하고자 할 때 남은 잔액을 새 캐시비카드로 이동하는 서비스입니다.
가까운 GS25편의점을 방문하여 사용하던 카드를 환불 처리 후 새로운 카드에 이전할 수 있습니다.
(잔액이전 서비스는 GS25 매장에서만 가능하며 2만원 이하의 잔액만 가능합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다인승 환승은 어떻게 받나요?
1인 1카드제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버스 환승 시에만 가능합니다. 단, 승차 전 기사님께 반드시 다인승임을 알려 기사님이 단말기 조작 후 태그하셔야 합니다. 또한 환승 시에도 동일한 인원이 동일한 이용 구간을 이용해야 하며 환승 승차시에도 기사님께 다인승임을 알려야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사용중인 캐시비 충전 잔액을 환불받고 싶어요.
정상카드를 가맹점에서 환불 시 카드 잔액에서 환불 수수료를 공제 후 지급하고, 카드는 고객님께 반환하여 드립니다. 단, 인근편의점에 구비된 캐시비 환불봉투를 통해 접수 시 실물카드는 반환되지 않으며 카드값도 환불되지 않음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충전금은 일부 환불이 불가하며, 전액 환불만 가능합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팝캐시비는 얼마부터 충전이 되나요?
최소 1천원부터 천원단위로 가능하며 1회 충전한도 9만원, 최대 50만원까지 충전 가능합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환승 할인은 어떻게 받나요?
환승은 총 4번(5회 승차) 가능하며, 환승 유효 시간은 하차 태그 후 30분 이내(21시부터 익일 07시까지는 1시간 이내)입니다.

수도권 외 지역도 각 지역의 환승 정책에 의해 운영됩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수도권 통합요금제의 혜택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대중교통 이용 시 반드시 교통카드를 승차 뿐 아니라 하차시에도 찍으셔야 합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수도권 통합요금제란 무엇인가요?
수도권 통합요금제란 경기도와 서울의 버스와 전철, 마을버스를 갈아탈 떄에 이동한 거리만큼만 거리에 비례하여 요금 부과하는 방식입니다. 기본구간 이내는 기본요금만, 초과시에는 5km마다 100원씩(단독이용 시 최대 700원까지)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캐시비 교통 사용에 대해 알고싶어요
캐시비는 전국 버스, 지하철, 택시, 시외버스(경기,충남), 유료도로 및 터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추가적인 제휴가맹점 확인은 캐시비 고객센터 1644-0006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팝캐시비 대중교통 사용가능 지역은 어디인가요?
사용 불가 지역을 제외한 전국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불가 지역 : 대전(18년 1월 사용가능 예정), 경북(안동), 경남(거제,거창,고성,남해,산청,창녕,통영,하동,합천,함양)

사용가능 지역에 대한 자세한 확인은 캐시비 고객센터 1644-0006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팝캐시비 소득공제 받고 싶어요.
팝카드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소득공제를 받고자 하는 카드를 등록해 주세요. 서비스 등록 시 소득공제를 체크하시면 등록 시점부터 사용 금액에 대한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등록 이전 사용금액은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 소득공제 등록방법 *
[팝카드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카드내역/관리 > 팝캐시비카드 선택 > 소득공제 등록하기 버튼 클릭]
비회원 소득공제를 위한 정보 입력 후 본인인증을 완료하시면 카드등록 페이지로 이동하며 팝캐시비 카드번호 1019-14** 16자리 등록하시면 소득공제 카드등록이 완료됩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팝캐시비 사용 내역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팝카드 홈페이지에 카드번호를 등록하시면 사용, 환불 등 거래내역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 충전내역은 확인불가)

등록이전의 사용내역은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등록이전의 사용/환불내역 확인은 캐시비 고객센터 1644-0006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팝캐시비는 어디에서 구매할 수 있나요?
캐시비 가맹 스티커 부착된 GS25점포에서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캐시비 사용불가 지역에서는 점포 재고여부 사전 확인 필요합니다.)



팝카드 [팝캐시비 카드] 팝캐시비는 무슨 카드인가요?
팝캐시비란 캐시비의 교통카드 기능과 팝카드의 혜택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차별화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입니다. 교통/유통 및 GS&POINT 멤버십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팝카드 [모바일팝] 환불 및 카드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팝의환불은 잔액이2만원 이하일 때만 가능합니다.
(GS25, GS수퍼마켓에서환불수수료500원 차감 후 잔액 환불 가능)

모바일팝은홈페이지 가입 고객에 한해GS&POINT 및 충전/결제 기능 사용정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카드내역/관리-멤버십팝/모바일팝-카드번호선택-등록관리 및 카드정지)

잔액 환불 관련해서는 한국선불카드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899-3206)



팝카드 [모바일팝]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GS25, GS수퍼마켓 공통] GS25, GS수퍼마켓에서 멤버십팝(모바일팝)카드번호로 현금영수증 발행받기 위해서는 국세청 현금영수증 사이트에 멤버십팝(모바일팝)카드번호 16자리를 등록하시면 현금영수증카드로 사용가능합니다.
 
- [GS25] 멤버십팝(모바일팝)결제시 팝카드번호로 현금영수증 자동발급되지않아 결제시점에 팝카드번호로 현금영수증 발급요청을 하셔야 합니다(자동발급되지않습니다)
 
- [GS수퍼마켓] 휴대폰번호, 사업자번호, 팝카드번호를 현금영수증발급번호로 등록가능하며 번호변경시 반드시 안내데스크에서 변경하셔야합니다(정보미변경으로 인한 소득공제누락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국세청 홈페이지에 등록하지 않은 경우에는, 물품계산시 휴대폰번호 또는 타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한 카드를 제시하신 후, 직접 현금영수증 발급요청을 하셔야 발급 가능합니다



팝카드 [멤버십팝카드] 소득공제를 위한 국세청 홈페이지에 카드 등록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①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회원 가입 후 로그인 필요)
② 로그인 후 '신청/제출' 클릭
③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신청 클릭
④ 소비자용 '전용카드 등록하기' 클릭
⑤ 카드 뒷면 하단의 카드번호 16자리 확인 후 직접 등록
※ GS25, GS수퍼마켓에서 결제시점에 현금영수증 발급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자동발급 안됨)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은행에서 발급받는 팝티머니카드 할인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은행에서 발급받은 팝티머니 카드의 경우, 만 19세 미만 사용자가 은행에서 발급 시 청소년 권종으로 발급되고 있으며, 청소년 권종 카드는 GS25 등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할인등록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은행제휴 팝티머니 카드 사용자는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후 (등록일 제외) 3일 이후 사용하셔야 정상적인 할인요금 적용이 가능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광역(좌석)버스 끼리도 환승이 가능한가요?
광역(좌석)버스와 환승된 모든 대중교통수단 (광역/좌석버스 포함)과의 환승 할인이 적용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승하차 태그를 모두 해야 하나요?
환승시에는 승/하차 태그를 모두 해야만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도 일부 버스의 경우, 환승하지 않아도 이동거리만큼 요금을 부과하는 버스 노선이 있어 가급적 하차 태그를 습관화 하셔야 과다 요금이 부과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교통요금이 과다 청구된 경우 환불은 어떤 절차로 처리해 주나요?
티머니 고객센터를 통해 요금 과부과된 내용을 문의하시면 이용내역 등의 자료를 조회하여 환불 대상은 환불 접수를 해드리며, 환불대상이 아닐 경우 사유를 안내해드립니다.

입금은 환불 접수 시 알려주신 계좌로 처리되며 기본적으로 환불은 시스템 오류에 의한 요금 과부과건에 대해 환불해드리고 운전기사 조작오류 또는 운전자의 오안내시 과다부과된 부분은 운수사로 연락하시어 상담 받으셔야 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버스를 이용했는데 요금이 잘못 나왔어요.
요금이 더 부과된 부분에 대해서는 사용내역을 조회해야만 정확한 안내를 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탑승하시기 직전 하차시 카드를 태그 안하셨다면 환승이 취소되어 직전차량의 기본요금이 다음차량에 재부과되고 이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승차시 잔액이 부족하면 어떻게 되나요?
승차시엔 무조건 이용수단의 기본요금보다 잔액이 적을 경우엔 승차가 제한 됩니다.

충전하여 사용하시거나 다른 지불수단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환승시에도 추가요금이 부과되는 거리가 아니라 할지라도 최소금액250원이 있어야 환승 가능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버스만 1회 승차할 경우 카드를 단말기에 터치하지 않고 내리면 어떻게 되나요?
버스를 1회 승차할 경우 하차태그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이미 환승을 받았거나 다음차량 환승을 받으시려고 한다면 하차시 태그를 해야 합니다.(경기거리비례제버스 제외)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수도권 통합요금제의 혜택은 무엇인가요?
가장 큰 특징은 경기버스에서 서울버스나 전철로 갈아탈 때마다 따로 내던 요금을 갈아타는 지역과 교통수단에 상관없이 이동한 거리만큼만 요금을 지불하므로 요금부담이 줄어들게 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단말기 등 시스템 고장 시 카드로 지불한 교통요금을 환불하여 주나요?
거래내역을 확인 후 단말기 고장일 경우에만 환불하여 드립니다. 카드 이용자 실수로 인한 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하나의 교통카드로 여러 명이 승차 후 환승도 가능한가요?
하나의 카드로 2인 이상 승차하는 경우, 먼저 버스 기사님께 탑승인원을 알려주고 기사님이 단말기에 해당 인원을 입력한 후에 카드를 접촉해야 합니다.

요금은 [탑승인원×기본요금]의 총요금이 한꺼번에 부과 됩니다. 환승시에도 기사님께 탑승하는 인원을 알려주고, 기사님이 단말기를 조작한 후에 접촉해야 합니다.

탑승 인원을 말하지 않고 그냥 접촉하는 경우에는 환승이 적용되지 않고 1인 기본요금이 부과됩니다.



팝카드 [팝티머니 카드] 서울시 대중교통 요금은 어떻게 부과되나요?
시내버스/마을버스 단독이용시 기본요금만 부과됩니다. 지하철을 이용하거나 타 교통수단을 환승하는 경우에는 10Km미만까지는 기본요금, 이후 5Km미만마다 100원씩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

지하철 이용거리가 40km를 초과하게 되면 10km당 100원이 부과되고 수도권 외 구간(천안~평택)에서는 4km당 100원으로 요금이 환산되어 적용됩니다.

환승하신 총 거리에 따른 요금이 각 이용수단별 기본요금의 합보다 커지면 각 기본요금의 합계금액이 부과됩니다.

버스는 실제 탑승거리를, 지하철은 지하철 노선도상의 최단거리를 적용합니다.


출처: pop카드 자주묻는 질문  http://www.popcard.co.kr/popcard/ko/customer-service/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