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나야나 FAQ | 나야나홈페이지 접속하는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나야나홈페이지에 로그인후 정보수정을 클릭하시고 변경할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나야나 FAQ | 나야나홈페이지 접속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었습니다.
나야나홈페이지 메인좌측상단에 비밀번호찾기를 클릭하시고 이름과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아이디를 알수 있습니다.
인터넷 나야나 FAQ | 외부 SQL 프로그램으로 서버에 접속하려고 합니다.
나야나의 MySQL 시스템은 Local 에서만 접속을 할 수 있기때문에 외부 MySQL 접속 관리 프로그램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인터넷 나야나 FAQ | 사용기간이 끝나가서 계정 자료를 백업하고 싶어요.
계정 자료를 백업하실 경우에는 FTP로 접속을 하셔서 원하시는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는 방법과, SSH로 접속을 하여 한파일로 압축을 한 후 다운로드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SSH로 접속을 하셔서 압축을 하실 경우에는 “tar zcfp 파일명” 의 명령어를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계정내부에 제로보드등을 설치하셨다면 기본적으로 nobody 권한을 가진 data, icon, config.php 파일등은 다운로드가 되지 않으실 것이며,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유료호스팅 문의 게시판에 백업 요청 또는 권한 변경 요청을 하신 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나야나 FAQ | 홈페이지 소스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웹호스팅 회사에서 고객의 사이트를 운영/관리하지 않습니다.
웹호스팅 회사는 고객 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서버 구축 및 관리, 회선대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뿐 홈페이지를 직접 운영하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홈페이지 등을 운영해주는 서비스는 웹마스터링, 웹매니지드, 웹에이전시 서비스 등의 이름으로 불리우며 별도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말하자면 웹호스팅 회사는 임대업을 하는 것 뿐입니다. 냉장고를 예로서 생각해 보시면 되겠네요. 냉장고를 구입을 하면 전기선을 꼽아주고 작동이 잘되는것 까지 확인을 합니다. 하지만 냉장고 안의 내용물을 넣어 드리진 않습니다. 웹호스팅도 마찬가지 입니다.
따라서 홈페이지에 설치한 솔루션의 재설치 및 업그레이드는 물론 홈페이지 변경에 대한 모든 부분을 고객 스스로 운영 관리해야 합니다.
인터넷 나야나 FAQ | 입금을 했는데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나요?
나야나의 입금확인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전 : 8시 40분 ~ 9시 00분, 9시50분 ~ 10시 10분, 11시00 ~ 11시20분
오후 : 1시50분 ~ 2시, 2시50분 ~ 3시, 4시20분 ~ 4시 30분
위 시간대에 입금확인이 되며, 세팅은 입금확인 시간이후 약20분내에 처리됩니다.
인터넷 나야나 FAQ | 포워딩을 왜 해야하나요?
도메인 포워딩이란 호스팅 받으시는 계정과 도메인을 연결해 주는 다리와 같은 역할을 하는 서비스 입니다.
예를 들면,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인터넷 나야나” 라는 주소에서 “서울시 금천구”는 도메인이며, “인터넷 나야나”는 계정입니다.
중간에 “가산동”이라는 도메인 포워딩이 없을 경우에는 정확한 주소로 접속이 되지 않기 때문에 도메인을 사용하실 경우에는 반드시 도메인 포워딩 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인터넷 나야나 FAQ | 연장신청은 왜 해야하나요?
연장신청은 입금하신분이 실제로 사용하시는 계정을 확인하는 절차에 필요하며, 반드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연장신청을 하지 않으시고 입금을 하신다면 어떠한 용도로 입금을 하셨는지 정확한 내역을 확인할 수가 없어 미확인 입금으로 처리가 됩니다.